제공부서 : 교육청소년과
상태바
제공부서 : 교육청소년과
  • 김혜자
  • 승인 2019.11.16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 : 건강증진과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 마을건강센터가 11월 14일 2019년 하반기 시니어 그린(GREEN) 스마일 사업의 일환인 건강 혈관 저염 교육 및 하하 호호! 건강 웃음 교실을 진행했다.

송산권역 홀로어르신 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건강 혈관 저염 교육에서는 ‘혈관이 건강해야 오래산다’라는 주제로 어르신들의 몸 염도를 알아보고, 식생활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건강밥상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하하 호호! 건강웃음 교실에서는 여가활동의 기회가 적은 어르신에게 크게 소리 내어 웃기 등 웃음과 함께하는 건강 체조 등을 제공하여 그동안의 스트레스를 잊게 하는 유쾌한 시간을 가졌다.

사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보건소에서 우리들을 위해 영양수업을 비롯한 재미있는 웃음교실을 열어주어서 오랜만에 크게 웃을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종원 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홀로 어르신들의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건강문제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된 것 같다”며, “앞으로 어르신들이 행복할 수 있는 마을이 되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시니어 그린 스마일 사업은 행복한 동행! 반려식물 키우기, 건강혈관 저염교육, 하하 호호 건강웃음교실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앞으로 흥선동, 호원동, 장암동 마을건강센터에서도 11월 29일(금)까지 총 11차례 더 운영될 계획이다.

김혜자기자(qudckslove2@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