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2동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
상태바
호원2동 어려운 이웃을 위한 이·미용 서비스
  • 윤영대
  • 승인 2019.08.16 2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 : 호원2동 복지지원과

 

의정부시 호원2동(권역국장 김근정) 복지지원과는 8월 14일 경제적으로 어려운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우리동네 좋은이웃’ 정기 미용 봉사를 추진했다.

‘우리동네 좋은이웃’ 서비스는 외식 기회 또는 일상 반찬 제공, 홈클리닝(청소) 서비스 제공, 이·미용 봉사 제공 등 복지대상자의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여러 분야의 인적·물적 자원을 발굴해 연계하는 호원권의 시책사업이다.

복지지원과는 연계 대상자 확대 및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이·미용 무료 이용권(쿠폰)을 각 동에 배포하는 등 경제적 곤란을 겪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미용 봉사 전날  대상자들에게 개별적으로 안내 전화를 드려 무더위에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안부도 함께 확인하고 있다.

김근정 호원권역국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봉사해주시는 분들의 수고에 감사드리며, 크고 작은 나눔 문화들이 확산되어 더욱 살기 좋은 호원권역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호원2동 정기 미용봉사는 매월 두 번째 수요일 10시부터 행정복지센터 3층 소회의실에서 진행되며 복지지원과(031-870-7224)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