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
상태바
작명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4.03.09 1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관천지인 경영삼담원(타고난 내 내면의 운명 속을 들여다보고 미래를 예지하여 갈 길을 미리 보는 내관(내관)
서울시 종로구 새 문안로(광화문)3길 용비어천가 1622호
대전광역시 중구 중앙로 138번길 48(대흥동) 센텀시티 901호(Mobile : 010-7352-8896)
E - Mail :kjsaju@naver.com
아기의 탄생을 축하
아기의 탄생을 축하

 

2024년 3월9(토) 오전 11시 사전 예약을 하여 찾은 내관천지인 경영상담원 서병호 원장을 면담하게 되었다.

유○영(강릉)김○진(청풍)의 자는 2024년(갑진년) 3월 6(수)오후 3시 32분에 우렁찬 목소리를 자랑하며 3.2kg의 건강한 사내 아이로 새상의 빛을 보았다.

 

유영탁(이길유,옥빛 영, 발탁할 탁(공직자로서 국가 중요기관에 발탁되어 널리 사용)유영하(이길유, 옥빛영,강하(수기운이 부족한 아기라 옥빛 빛나는 강을유동규9(이길 유, 오동나무 동, 홀규)
유영탁 [공직자로서 국가 중요기관에 발탁되어 널리 사용]
유영하 [수기운이 부족한 아기라 옥빛 빛나는 강을]
유동규 [벽오동처럼 굳건한 선비의 기상으로 벼슬을 내려 받기를]
유하림(이길유,강하, 수풀림) 아기의 넓은 대지에 필요한 수목의 기운을 보강했음유도윤(이길유,법도,붉은 구슬 윤
유하림: [아기의 넓은 대지에 필요한 수목의 기운을 보강]
유도윤:[최고 제 2인자로 까지 성공할 운명이라 맑은 기상을 넣고~]

아기는 봄이 오는 경칩일에 넓은 대지와 같은 토지의 물상으로 다재다능한 재능을 갖고 태어나, 많은 공부를 하여 지도자의 사부나 후학을 기르는 학자로서의 길을 걷겠으며, 오행을 다 갖추고 태어나 오복이 일생동안 따르겠다.

평생을 학자와 공직자로 살아 갈 운명으로 경지정리가 잘 된 넓은 대지와 같은 물상으로 태어나 많은 인재들을 양성하고 국정에 참여하여 원리원칙에 강하며 활동적인 활동가로 태어났다.

아기의 작명에는 먼저 공직자로 학자로서의 품격 있는 이름으로 지었으며, 부족한 토기운과 여기에 목화의 기운을 보장시켜 주어야 되는 운명이라서 목화토 의 기운을 넣어 5개의 이름을 아기의 운명에 맞추어 올려놓았으니 가족 분들의 마음에 드는 이름 하나를 선택하기 바란다.

오늘날 작명에서 사용되는 한자는 음양오행과 한자옥편의 정자에 맞춘 한자 부수를 사용하고 있어 인터넷상에 나오는 한자부수와 획수가 틀릴 수 있으나 작명용의 한자가 정본이니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전체적인 성명 운세해설》

□청소년기(1세~20세) :부귀격/현달운

두뇌가 총명하고 다재다능하여 어려서부터 두각을 나타내며 큰 목표를 갖고 일을 도모하고 성격이 '다정다감'하고 '온화'하여 여러친구들과 친화적인 교우관계를 갖고 선망의 대상이 되겠다.

그러나 지나치게 보호하여 키우면 독선적인 성격 때문에 사람들과 화합하지 못하고, 자만에 빠질 수 있으니 항상 겸손하게 자신을 돌아볼 수 있도록 키우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청년기(21세~40세) : 발달격/융창운

의지가 강하고 지혜가 뛰어나며 사람들을 이끌어 나가는 능력이 있어 지도자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겠으며 아무리 힘든 일이 생겨도 극복해내고 큰일을 성취하고 부귀하며 국가의 공명으로 가는 기반을 충실히 닦겠다.

□중년기(41세 ~60세) :덕망격/수복운

사방팔방으로 명성과 재능이 알려지고 도모하는 일마다 순조롭게 잘 이루어지는 형세이며 또 매사를 처리할 때 그 능력이 뛰어나고 민첩성을 발휘하여 사회나 더 나아가 국가에서 크나 큰 공을 세우기도 하겠다.

그리고 의지가 강하고 매사가 순조로우며 온순하고 인품이  높아 주위 사람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겠다.

□장년기(61세 이후): 신성격/ 흥가운

중시조의 운명으로 그동안 기울었던 집안을 일으키고 '다재다능'하고 뛰어난 감각으로 성공하여 가문을 크게 발전시키고 국정에도 참여하여 그 이름을 드높이겠다.

게다가 인품이 훌륭할 뿐만 아니라 '복록'(복되고 영화로운 삶)과 장수를  누리므로 모든 것을 원만하게 이룰 수 있는 형상이다.

지금부터 아기는 어떠한 성격과 정서, 그리고 어떠한 재능과 진로 및 살아가면서 인간관계에서 어떠한 인적 네트워크로 살아가며 건강은 어떻고,운세의 흐름은 어떤지 감정한 내용을 상세히 기록하여 드리니 부모는 보육과 교육의 지표로 삼길 부탁한다.

《성격과 정서》

「나는 구구인가? 태어나면서 지니고 나온 숙명과, 살아오면서 주변 환경에 의하여 변화되고 조성된 성격과 정서를 파악하여, 앞으로 살아가실 운명에 대한 대처능력으로,참고 하도록 기록하여 준다.」

※2024년 03월 06일 15시32분(음,01월26일,신시(오후3시32분) '임기정갑,신사유진,정병을갑계임신경사술/축자해술유신미오사진

 

아기는, 뛰어난 가치관과 실용적인 재능의 소유자로, 주위에 호의적이고 친절한 인상을 사람들에게 주면서 활력과 도전적인 정신이 넘치며 의지가 굳은 엘리트로 성장하여 가겠다.

특히 정치/경제/사회문제에 관해서는 내재된 감각이 천부적으로 뛰어나, 사회활동을 할 때나 본인이 사업경영을 할 때에 대단히 유리하겠다.

자신이 원하는 목표가 확실히 결정되면 몸이 가루가 되더라도 목표를 향하여 몰두하겠다.

타고난 강한 목기운의 강력한 관운의 영향으로 대학도 국립대학으로 진학하겠으며 22세부터 들어오는 상승운을 타고 다재다능한 재능 속에 멘토를 잘 만나 일찍부터 출세가도를 달리겠다.

아기의 최대 특징은 양면적인 성격을 지녔고, 다소 수줍음을 잘느끼면서 현실적인 것보다는 《이상주의자》에  속하며 자기주장이 너무 강하다는 것과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어떠한 노력도 아끼지 않겠다.

그러니까 자신감이 넘치는 모습과 내성적인 모습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으며, 결단력이 부족하면서도 한 편으로는 약해 보이고 무언가 유약해 보이는 면모를 보이겠으며, 실제적으로는 매우 대쪽 같으면서도 융통성이 결여된 면모도 강한 편이며 겸손함과 덕성 그리고 인정을 지닌 분이지만 자기 자신에 대한 자부심이나 자신감이 가득한 분이다.

자존심이나 자부신이 강해서 남들과 자주 충돌하면서도 한편으로는 은근히 겁도 많고 보수적으로 친구가 많아 보이면서도 은근히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하기도 하는 성품이며 가정적인 성품이면서도 독립적인 성품을 동시에 보유하고 있다.

또 지도자로서의 뛰어난 재능이 있기 때문에 지시 받기보다느 지시 하는쪽에서 서 있게 되어 자신의 실력을 깊고 넓게 가꾸어 가지 않으면 어설픈 지도자라고 인식되어 자기 위상이 좁혀 질 수 있다.

가정환경으로 배양된 성정으로, 주위사람들에게 위압적이고 고자세로 오만한 인상을 주지 않도록 좀더 자기수양을 하는 편이 좋겠다.

자기의 자제력이 부족 되면 가치관도 신념도 생기지 않는다.

우리 아기는 삼장법사와 같은 훌륭한 멘토를 만나, 올바른 자기 가치관으로 사회활동을 하게 되면, 산도 움직이고 그 뛰어난 지식과 재능으로 사람들에게 큰 감명을 줄 수가 있을 것이다.

《우리 아기에게 잠재되어 있는 기운》

1.자주력 ㆍ사고력 ㆍ인간관리 능력 25% = 지도자의 서포터 /사부

2.활동력 ㆍ표현력 ㆍ창의력 ㆍ적극적 추진력 12.5% = 다정다감/정의파

3.타고난 재물운과 만나는 시기 12.5% =(1)34세~40세 (2)43세~52세 (3)58세~64세 (4)70세~76세(5)79세 ~88세

4.사회적 환경과 직장활동 25% = 공직자/교수/사회사업가

5.학문과 다재다능한 재능과 지식 /멘 토운 / 인적네트워크 운 25%의 양호한 기운이 내재되어 있다.

사물의 도리와 이치를 깨닫는 지혜를 사랑하는 아기는, 풍부한 지식을 총동원하여 산적된 문제들을 풀었을 때 더 이상 없는 즐거움을 누리겠다.

강한 의지력을 적극적으로 이용한다면 자신의 힘으로 성사 될 수 있어 자신이 붙게 될 것이며, 보통 때에도 실로 다부지고 확실한 '성정'이 숨겨져 있어 미세한 곳에 까지 눈길이 닿는 우리 아기는 탐구심이 왕성하여 주위 사람을 다루는 재능도 뛰어나다.

그러나 세상사에 대한 넓은 관심을 호기심으로 변하여 많은 변화를 추구하면서 다음에서 다음으로 변화되어 가는 취미에 정열을 쏟아 붓겠다.

흥미 있는 것이 있으면 열심히 집중하겠고 학습의욕도 왕성하여 곧 습득할 수 있겠지만 재능이 뛰어나다보니, 자기위주의 기분 내키는 대로하는 행동은 성장기 보호의식의 버릇인지 습관인지 가까운 사람과의 인간관계에서 다툼의 씨앗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겠다.

《사회활동과 적성》

우리 아기는, 성장기의 가정환경이나 학교 및 사회 환경의 변화에 따라 다음과 같은 여러 분야에서 활약하면 적합하겠으며,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음으로 참고적으로 각 분야를 기록하여 드리겠다.

앞을 내다볼 줄 아는 예리한 예지력에서 오는 선견지명과 실리를 중시하는 기업가 정신으로,보람 있는 대규모의 사업을 계획하고 스스로 솔선하여 지휘를 하겠다.

우수한 리더로서 조직을 아우르는 센스는 뛰어난 재능으로 다른 사람의 배나 멋지게 활약하겠다.

청년시기에는 팀이나 조직을 관리하는데 대단히 잘 맞는 타입으로 현장에서 모두와 함께 땀을 흘리는 점장이나,팀장,혹은 중대장 같은 포지션이 가장 적합하다.

혹은 봉사정신을 활용하는 학교의 교사/보육교사/재활교육 지도사등 인간 사랑하는 마음이 넘치는 가운데 보람을 찾을 수 있으면서 긍지를 갖고 활동할 수 있는 적합한 분야이다.

《인간관계》(Human relations)

붙임성이 좋고 상냥한 아기는, 부와 명성을 함께 손에 쥐고 싶다고 항상 생각하고 있으며 생활의 즐거움으로는 호사스러운 명품에 대한 애착이 깊겠다.

아기에게 있어서 권력과 명예외 부자와 우망한 장래성이라고 하는 문제는 인간관계에 있어서 빠트릴 수 없는 요소가 되겠으며 시간이 가는 데로 급성장하여 가겠다.

청년기부터 대범하고 느긋하며 소탈하고 서글서글한 아기는, 기분파의 사람을 좋아합니다만 자신의 운이 좋다고 위에서 내려다보는 시선으로 도를 넘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겠다.

우리 아기에게는 봄과 겨울 같은 상반된 성정을 내포하고 있다. 봄으로는, 이익보다는 의리를 중요시하고 남의 어려움을 적극 도와주려는 다정다감한 인정이 가득 하고,넓은 대지와 같은 포용력을 갖춘 아기 이기도 하다.

겨울로는,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라면 냉철한 두뇌로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철저한 이익추구의 사고를 갖추고 있고 특히 외부사물이나 사람 등에 대한 관찰력이 뛰어나 주위의 사물이나 사람들을 이용하여 자기 측의 실리나 목적을 달성하려는 기질도 갖추고 있다.

또 하나의 특징은 권위주의적인 성향이 강한 편이며 지기 싫어하고 굳센 기질을 가졌기 때문에 어떻게든 최후의 승리자가 되려고 하겠다.

                                                        《건강(살아가면서 나타날 증상》

1) 부족한 토기운 의 영향으로

소화기계통 / 위장 질환/ 위산과다/직장/비염/피부질환/아토피/구강질환/지방/비장 등이 우려된다.

2)부족한 금기운의 영향으로

호흡기에 질환 /폐 /장 /뼈 골절/ 치아/인후/요통/팔,다리 관절/폴립(용종)/흉선 호르몬 등의 질환 우려가 높다

3)넘쳐나는 수기운의 영향으로

50대 부터는 고혈압이나 저혈압/신장염/요도염/방광 /전립선 비대증 등 비뇨기계 질환으로 나이가 들어가면서 심화 현상이 일어나게 되니 평소에 관심을 갖고 정기적인 검진을 받기 바란다.

아기가 갖고 태어난 음양오행 의 강약의 작용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생체리듬에서 나타나는 건강정보이다.

생활하여 가는 주위환경에 따라 건강상태가 바뀌어  질 수 있다.

《일생 운세변화의 흐름》

「전생의 끝이자 이 세상에서의 시작으로 태어난 순간부터 시간의 흐름이 시작되어, 이 세상 활동을 끝낼 때까지 시간 속 상승 운과 하강 운이 반복되면선 그 시간은 밤낮으로 소리 없이 흘러간다.」

                                                                              ◑일생운세의 흐름 (2024년생)

일상 운세의 흐름 (2024년생)
일상 운세의 흐름 (2024년생)

고속도로를 달리다보면 높은 산을 만나는 곳마다 어두운 터널을 통과하게 된다. 사람들도 살아가며 인생의 어두운 터널을 만나 속도가 떨어지고 조심스럽지만, 이 터널을 빠져나오면 신나게 달릴수 있듯이 사람마다 살아가면서 터널 통과시기가 있어 운의 상승과 하강이 반복되는 주기가 있다.

아기에게는 2024년 01세 ~2028년 05세 사이의 이 기간에는 건강한 기운으로 많은 분들에게 행복을 주고 무럭무럭 자라는 상승운세가 흐르는 양호한 시기입니다.

※2032년 9살이 되어 11월에 수기운이 과도하게 넘쳐오니 외국여행에서 똑 물 조심을 시켜 주기 바란다.

☞아기에게 평생 영향을 주는 (길흉방위 도표)

아기에게 일생 활동하면서 다음과 같은 4군데의 길 방위공간과 4군데의 흉 방위 공간이 있어 생활 속에서 끊임없이 기가 흘러 그 작용을 하고 있다.

이 방위의 길흉 공간이나 방위의 활용 배치에 대하여 아기의 개인적인 '운'의 흐름을 다음과 같이 분석하여 맞추어 놓았다.

『이 방위표는 아기가 거주하거나 성인이 되어 활동하는 공간(집,직장등)안에 아기가 있으면 발생되는 공간의 기운의 기운을 나타낸 것이다.』

길 흉 방위 도표
길 흉 방위 도표

 

《길흉 방위의 설명》

[길한 운기가 발생되는 방위 ○]

일상 생활 속에서 거실이나 각 방 공간의 중앙지점에 나침판(컴퍼스)을 놓고 아래의 길흉방위에 따라 공간을 사용하세요

                                                                               [길한 운기가 발생되는 방위]

길한 운기가 발생되는 방위
길한 운기가 발생되는 방위

아기가 생활하는 장소나, 거주하는 주택의 공간에서 사용한다면 길한 기운이 발생하는 유익한 공간 입니다.

아래는 흉한 운기가 발생되는 방위공간이다.

                                                                               [흉한 운기가 발생되는 방위 ⅹ]

흉한 운기가 발생되는 방위
흉한 운기가 발생되는 방위

☞ 아기에게《유익하고 길한 색상》

[목화토 :초록색/베이지 색/붉은 색/주홍 색/ 회색/노란색]

☞《좋은 기운을 저하 시키는 색상》

[금 수 : 하얀 색/은 색/검정 색/ 푸른 물색]

유익한 색상은 일상생활 속에서 아기의 의류나 침구류나 가방이나 장난감이나 액세서리 등의 색상에 활용하면 운기가 상승하여 인기를 얻고 자신감이 생기면서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게 된다.

2024년 03월 09일 /내관천지인 - 경영상담원 /원장 서병호 책임감정 (직접통화 : 010-7352-889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