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비즈니스& 협상 론 이해
상태바
국제 &비즈니스& 협상 론 이해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4.03.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국제(international) : 나라와 나라 사이의 교제
ㆍ비즈니스(business) :어떤 일을 일정한 목적과 계획을 가지고 짜임새 있게 지속적으로 경영함
ㆍ협상(negotiation) : 입장이 서로 다른 양자 또는 다자가 무엇을 타결하기 위해 협의함(agreement)
ㆍ론(의논할 론) : 의논하다/서로 좋은 의견을 말하여 논하다/말하다/토론하다

국제(international) : 나라나라 사이교제
비즈니스(business) : 어떤 일을 일정한 목적계획을 가지고 짜임새 있게 지속적으로 경영
협상(negotiation) : 입장이 서로 다른 양자 또는 다자가 무엇을 타결하기 위해 협의함(agreement)

(의논할 론) : 의논하다/서로 좋은 의견을 말하여 논하다/말하다/토론하다

비즈니스 협상론 교재 RHK(알에이치케이)국제변호사 김병국 저
비즈니스 협상론 교재 RHK(알에이치케이)국제변호사 김병국 저

《국제 무역의 역사와 발전》

ㆍ국제 무역은 우리 역사의 깊은 흐름 속에서 뿌리를 내리며 인류의 발전과 함께 해왔다.

ㆍ수천년에 걸친 무역의 역사는 인류의 문화적, 경제적교류를 모색하고 더 넓은 시야를 열어왔다.

ㆍ무역은 고대 문명 부터 이어져온 자원교환과 상업적 활동이 진화 결과이며, 그 변화 과정에서 현재 세계적 통상 시스템을 뒷받침하는 토대가 되었다.

《글로벌 비즈니스 특징과 동향》

ㆍ국제무역과 글로벌 비즈니스는 지속적인 변화와 혁신의 흐름을 타고 있다.

ㆍ미래의 무역과 비즈니스 환경이 어떻게 형성될 것인지를 예측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과 혁신의 필요성을 탐구해야 한다.

ㆍ환경적,사회적 측면에서의 책임감과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노력, 그리고 기술 혁신의 파급력에 대한 분석을 통해,국제 무역과 글로벌 비즈니스가 미래를

향해 나가야 한다.

ㆍ결론적으로 국제무역과 글로벌 비즈니스는 세계를 변화시키는 주요한 움직임이다. 오래된 역사와 현재의 발전을 통해 무역과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비하는 새로운전략과 혁신이 필요하며,이를 통해 두 분야가  더 나은 방향으로 진화 할 수 있을 것이다.

《국제 비즈니스 경영 전문성을 갖추기 위한 6가지 핵심요소》

△제 비즈니스 경영의 탁월함을 공개하다

△국제 비즈니스 경영의 숙련은 글로벌 기업 승리를 위한 다양한 역량을 융합하는 기술이다.

△이 분야에서 요구되는 것은 전략적 안목, 재무 인텔리전스 및 문화적 재치 사이의 균형이다.

△국제 무대의 지도자들은 복잡한 시장 구조를 탐색하면서 혁신, 전략적 파트너십 및 변함없는 윤리 원칙이 그들의 운영 전면에 남아 있도록 한다.

《세계 시장을 위한 비전 있는 전략 계획》

△국제적으로 탁월함을 달성하기 위해, 야심 찬 동시에 현실적인 전략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이러한 전략은 시장 침투와 자원 할당을 다루어 투자를 최적화하고 글로벌 사업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해야 한다.

△철저한 시장 분석과 탄탄한 재무 계획이 전략적 결정을 뒷받침하여 조직이 시장 변화에 효과적으로 적응할 수 있게 한다.

①재무 전문지식 : 글로벌 운영 지속하기

△재무 전문성은 글로벌 비즈니스 활동을 유지하는 데 있어 핵심적이다.

△국제 재무 기준, 세금, 환율 조작에 대한 통달은 조직의 재무 무결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하다.

△비용 효율성을 행사하고 무역 재정을 능숙하게 관리함으로써, 기업들은 전 세계에서 지불 능력을 보장하고 경쟁 우위를 유지한다.

②글로벌 마케팅 창의성

△세계적인 소비자 행동을 이해하고 로컬 시장에 맞춤화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하는 것이 국제적인 성공의 핵심이다.

△데이터 분석을 강화한 혁신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고객 참여를 증진시키고 국경을 넘나드는 브랜드 성장을 도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③전략적 국제 동맹 형성

△전략적 동맹은 새로운 시장에 접근하고 집단의 강점을 활용하는 데 필수적이다.

△협상 기술과 계약법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는 합작 투자와 프랜차이징과 같은 국제 협력에 큰 이익을 가져다주며, 공동의 성공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한다.

△윤리를 우선시하고 다지역 팀을 영감을 주는 탁월한 리더의 중요성은 국제 비즈니스에서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조직의 청렴성을 구축하는 데 있어 리더의 윤리적 실천과 사회적 책임에 대한 헌신은 매우 중요하며, 이는 이해관계자를 끌어들이는 데 영향을 미친다.

④최첨단 기술 도입

△국제 시장에서 경쟁력을 차별화하기 위해 기술 혁신을 채택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AI, 블록체인, IoT와 같은 신흥 기술을 활용하는 것은 변혁적이며, 운영을 최적화하고 고객 경험을 풍부하게 한다.

⑤법적 및 규제 환경 협상

△국제 상거래에서 위험을 줄이기 위해 법적 프레임워크와 규정 준수 메커니즘에 대한 깊은 이해가 중요하다.

△무역 협정 및 지식재산 보호 장치에 대한 지식은 또한 회사의 글로벌 입지를 강화한다.

⑥다양하고 숙련된 팀 육성

△국제 비즈니스에 있어 문화적으로 다양한 팀을 구축하는 것은 기본이다.

△포용성과 전문적 성장에 초점을 맞춘 인적 자원 전략은 전 세계 직원들의 재능을 활용한다.

△성공적인 국제 비즈니스 전략을 위한 필수 팁에는 커뮤니케이션 가치 부여 및 문화 훈련이 포함된다.

《앞으로의 길 예측하기》

△국제 비즈니스의 미래는 적응성과 지속적인 학습에 있다.

△변화를 받아들이고 비전 있는 전망을 유지하는 조직이 글로벌 경제의 진화 속에서 번영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있다.

△본질적으로, 국제 비즈니스 경영의 숙련은 계획, 재무 인텔리전스, 마케팅 혁신, 기술 채택 및 원칙에 충실한 리더십을 아우르는 시너지적 접근법에 달려 있다.

 

《성공적인 국제 비즈니스 협상 전략을 위한 5가지 필수 Tip》

▶글로벌 시장 역학을 파악하기

ㆍ국제 비즈니스 전략은 글로벌 무역의 다양한 환경에서 우수성을 추구하는 기업에게 필수적이다. 

ㆍ문화 간 거래의 복잡한 특성, 변동하는 경제 및 규제 프레임워크는 국제 사업에 대한 예리한 인식과 민첩한 접근 방식을 요구한다. 

ㆍ광범위한 조사를 포괄하고 유연한 모델을 갖춘 정교한 전략 계획을 수립하는 것은 해외 시장을 정복하려는 모든 기업에게 필수적이다.

▶심층 시장 조사 및 분석

ㆍ상세한 시장 조사는 낯선 영역에서 기회와 장애물을 성공적으로 식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ㆍ이는 시장 트렌드, 소비자 패턴 및 경쟁 영역에 대한 세심한 검토를 포함한다.

ㆍ이 정보를 활용함으로써 기업은 변화들을 예측하고 제품이나 서비스를 맞춤화하며 국내외 경쟁자들 사이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주장할 수 있다.

▶문화적 교양과 지역 지식

ㆍ오늘날 상호 연결된 시장에서 문화적 유연성은 필수이다.

ㆍ조직의 지역적 풍습을 이해하고 비즈니스 전략에 통합하는 능력은 이제 국제적 성공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

▶체계적인 전략적 계획

ㆍ전 세계 작업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은 명확한 목표와 전술적 방법론을 설정하는 것을 포함한다.

ㆍ파트너십 또는 직접 투자와 같은 적절한 시장 진입 전략을 결정하는 것은 기업의 더 큰 목표와 일치해야 한다.

ㆍ이러한 전략의 숙련된 실현은 유연한 관리와 끊임없는 우수성 추구에 의존한다.

▶지침 및 윤리적 비즈니스 행동

ㆍ국제 무역법의 복잡한 망은 윤리적 관행을 촉진하고 시장 공정성을 유지하기 위해 존재한다.

ㆍ이러한 법적 복잡성에 대한 숙달은 신뢰를 키우고 지속 가능한 동맹을 확보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기술 발전을 포용하기

ㆍ기술적 우위는 점점 더 경쟁 우위를 위한 핵심 역할을 하게 된다.

ㆍ기술은 공급망 전반에 걸쳐 운영을 간소화하고, 고객 참여를 강화하며, 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정제한다.

▶지속 가능성 및 사회적 책임

ㆍ친환경적인 관행과 사회적 책임을 비즈니스 모델에 통합하는 것은 현대 소비자 가치와 시장 지위를 강화하는 전략적 의무이다.

▶네트워킹의 예술

ㆍ산업 이해당사자, 지역 전문가 및 권위자와의 관계를 증진시키는 것은 자원, 통찰력 및 잠재적 사업 기회의 보고를 제공한다.

ㆍ국제 영역에서 네트워킹의 중요성은 과소평가될 수 없다.

▶능동적인 위험 관리

ㆍ선제적인 위험 완화는 재정적 손실, 명성 피해 및 비즈니스 중단에 대한 보호에 필수적이다.

ㆍ지정학적 역학, 통화 위험 및 공급망 위협을 관리하는 데 있어 일관된 평가와 비상 계획이 중요하다.

▶소통과 언어 숙련도

ㆍ강력한 커뮤니케이션 기술은 구두 교환을 넘어선다.

ㆍ여러 언어에 능통함과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날카로운 인식은 협상과 파트너십 사업을 강화한다.

▶속적인 개선에 대한 약속

ㆍ끊임없이 변화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은 창의성을 육성하고 적응할 의향을 가져야 한다.

ㆍ이는 새로운 방향을 발견하고 전진하는 동력을 촉진한다.

《마무리 생각》

글로벌 상업을 숙달하는 길은 확고한 야망, 전략적 통찰력 및 적응 가능한 태도로 가득 차 있다.

잘 구상된 전략과 협상, 원칙적인 행동, 그리고 영속적인 혁신을 통해 기업은 글로벌 시장의 광대한 전망을 활용하고 리더십 지위를 확고히 할 수 있다.

《성공적인 국제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5가지 핵심 전략》

☞제 비즈니스 확장에 나서며

ㆍ세계화가 계속되어 경제와 문화를 점점 더 밀접하게 엮어가면서 국제 비즈니스 확장은 성장과 잠재력의 상징이 되어가고 있다.

ㆍ글로벌 시장으로 다각화하는 것은 기업들이 영향력을 넓히고, 리스크를 분산하며, 새로운 고객층과 교류할 기회를 제공한다.

☞글로벌 시장 기회 탐색

ㆍ국제 영역으로의 진출은 광범위한 시장 분석을 요구한다.

ㆍ기업들은 경제의 강건함, 법적 체계, 문화적 다이내믹, 소비자 행태 등 다양한 요소를 평가하여 유망한 시장을 식별해야 한다.

☞문화 맞춤화 및 지역화

ㆍ국제적으로 성공하는 것은 언어 구사력을 넘어선다. 

ㆍ문화적 차이를 존중하고, 제품을 현지 선호도에 맞추며, 문화적으로 배려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포함된다.

ㆍ문화 적응은 이와 관련하여 중요한 역할을 한다.

☞법적 및 규제 환경 이해

ㆍ국제법과 규제의 복잡성을 탐색하는 것은 복잡한 일이다. 

ㆍ각 산업 및 목표 국가의 무역 협정, 관세, 지적 재산권에 대한 인식은 필수적이다.

☞공급망 및 물류 평가

ㆍ원활한 글로벌 운영을 위해서는 공급망 효율성이 매우 중요하다. 

ㆍ신뢰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선택하고, 운송 비용을 최적화하며, 시기 적절한 국제 배송을 보장하는 것은 모두 이 공식의 일부이다.

☞글로벌 성장을 위한 재무 전략

ㆍ성공적인 국제 확장을 뒷받침하는 탄탄한 재무 청사진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ㆍ이는 외환 거래, 세금 부과와 함께 국제적인 차원에서 자금 조달을 구성하는 것을 포함한다.

ㆍ국제 재무 관리 자원은 추가적인 통찰을 제공할 수도 있다.

☞세계적인 무역에 기술 도입

ㆍ디지털 시대에 기술은 온라인 판매부터 글로벌 시장 동향 분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촉진하는 국제 상업의 기반이다.

☞전세계 파트너십 구축

ㆍ파트너십은 낯선 지역에서 현지 통찰력, 자원, 유통망을 제공할 수 있다.

ㆍ이러한 전략적 협력은 국제적 성공에 필수적인 부분이다.

ㆍBNI 커넥트 글로벌을 마스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로 팁은 이런 동맹을 맺는 데 유익할 수 있다.

☞문화적으로 다양한 팀 구축

ㆍ국제적인 인식을 가진 인력은 매우 가치가 있다.

ㆍ다양성과 문화 간 트레이닝은 회사의 전 세계적 운영 능력을 향상시킨다.

☞해외 운영에서의 위험 관리

ㆍ국제 사업은 정치적 혼란과 화폐 가치 변동과 같은 고유의 리스크를 내재하고 있다.

ㆍ견고한 리스크 관리는 해외 투자를 보호하는 데 필수적이다.

☞윤리적인 글로벌 운영

ㆍ국제 비즈니스가 확장됨에 따라 지속 가능하고 윤리적으로 남아 글로벌 활동이 생태학적 무결성을 유지하고 긍정적인 사회적 영향을 끼치는 데에 증가된 의무가       따른다.

☞국제 마케팅 극대화

ㆍ글로벌 청중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하고 문화적으로 울림 있는 메시지를 사용하는 타깃 마케팅 노력이 필요하다.

☞경제 세계화에 적응하기

ㆍ경제 세계화는 경쟁을 심화시켜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유연해야 합니다.

☞결론: 국제 비즈니스 기회 활용

ㆍ국제 경계를 넘어서 도전하는 이들에게는 풍부한 기회가 기다리고 있다.

ㆍ세심한 계획, 문화 뉘앙스를 끌어안기, 전략적 실행을 통해, 기업들은 글로벌 경제의 복잡한 테이프스트리에서 번영할 수 있다.

 

《국제 비즈니스 행정 전문성》

ㆍ국제 비즈니스 경영에 필수적인 요소 탐구 오늘날 상호 연결된 경제에서 국제 비즈니스 경영 마스터리<주요구절>에 대한 깊은 이해는 조직의 성공에 필수적이다.

ㆍ글로벌하게 운영되는 기업들은 다양한 문화, 법률 체계, 경제 환경을 탐색하며 나아간다.

ㆍ국제 비즈니스 명성을 달성하기 위한 기본 구성요소는 무역 법률에 대한 깊은 이해, 다문화 커뮤니케이션 기술, 변화하는 경제 시나리오에 빠르게 적응하는 능력을 중심으로 한다.

ㆍ글로벌 시장 전략 수립 국제 사업에 착수하는 모든 기업에게는 각 시장에 특화된 전략적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ㆍ이는 포괄적인 시장 조사, 기회와 장애 요소를 파악하는 것, 현지 소비자 패턴을 이해하고 회사의 큰 계획에 부합하는 목표를 설정하는 것을 포함한다.

ㆍ또한, 글로벌 무대에서 경쟁자를 분석하고 전략적 틈새를 만드는 것은 경쟁 우위를 유지하기 위해 필수적이다.

ㆍ문화 역량 및 커뮤니케이션 구축 국제 운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문화 역량을 갖추는 것이 필수불가결하다.

ㆍ글로벌 협력사와 고객과의 유리한 관계를 형성하기 위해 기업들은 현지의 관습과 절차를 존중해야 한다.

ㆍ또한, 단순한 언어적 유창함뿐만 아니라 비언어적 표현과 사회적 에티켓에 대한 민감성을 포함하는, 문화 간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다.

ㆍ국제 비즈니스에 대해 더 알아보기 국제 무역 법규 준수 국제 무역 규정의 복잡성을 마스터하는 것은 효과적인 국경을 넘는 운영을 위해 필수적이다.

ㆍ관세, 협정 및 수출입 절차를 포함한 다양한 법률 사항에 정통함으로써, 심각한 벌금과 장애물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연속성과 평판을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된다.

ㆍ고급 글로벌 금융 전술 <주요구절>국제 비즈니스 경영 마스터리의 핵심에는 기민한 재무 관리가 있습니다.

ㆍ이는 외국 투자를 통제하고, 통화 거래를 관리하며, 글로벌 기준에 부합하는 재무 보고서를 맞추는 것을 포함한다.

ㆍ리스크를 감소시키고 이익을 증진시키는 확실한 재무 전략을 수립하는 것은 필수불가결하다.

ㆍ국제 공급망 간소화 전 세계적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제때 배달하기 위해서는 효율적인 공급망이 필수이다.

ㆍ물류를 개선하고, 윤리적 소싱을 하며, 국가 간에 재고를 관리하는 것이 이 과정의 일부이다.

ㆍ기업들은 또한 글로벌 혼란을 견딜 수 있는 탄력적인 공급망을 필요로 한다.

ㆍ글로벌 인력 관리 국제 인력을 관리하는 복잡성은 선제적 인사 자원 전략을 요구한다.

ㆍ이는 전 세계의 인재 풀에서 인재를 뽑고, 경쟁력 있는 혜택을 제공하며, 다양성을 포용하는 것을 포함한다.

ㆍ문화 교육을 통합하고 다양성을 축하하는 것은 다국적 팀의 전체 잠재력을 활용하는 데 핵심적이다.

ㆍ혁신 및 기술 수용 디지털 시대에서 인공 지능, 블록체인, 사물인터넷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채택하는 것은 기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유지하고,

  효율성을 제고하며, 성장을 위한 새로운 길을 여는 데 필수적이다.

ㆍ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기업의 사회적 책임) 및 지속 가능한 관행에 대한 헌신 기업의 책임과 지속 가능성은 글로벌 상업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다.

ㆍ지속 가능하게 운영하고, 사회 복지를 촉진하며, 윤리적 규범을 준수하는 것은 사회에 도움이 되는 것뿐만 아니라 브랜드의 입지와 소비자 신뢰를 강화한다.

《결론》

ㆍ글로벌 시장에서 뛰어남 국제 비즈니스 경영의 도전적이지만 보람 있는 영역에서 탁월함을 이루기 위해서는 전체적인 접근법을 채택해야 한다.

ㆍ복잡한 글로벌 시장, 문화, 규정 및 재무 시스템을 이해한다.

ㆍ전략적 예지, 문화적 숙련, 규정 준수, 재무 지식, 공급망 기술, 인적 자원 혁신, 기술 혁신 및 CSR 헌신을 강조함으로써, 기업은 국제 시장에서 번영할 준비를

  갖추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