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Branding)이란?
상태바
브랜딩(Branding)이란?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4.02.2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람이 브랜드가 된다는 것은 유명해지거나, 돈을 많이 벌거나,스펙을 쌓아가는 과정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자신이 가진 것과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의 교집합을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즉 자신만의 '가치'를 창출하고 축척하는 과정을 말한다고 한다.

 

▲재미,의미.성취,도전,성취감과 자신감,갈등,스트레스,기쁨,인정,동료애, 팀워크,극복,성공 우리가 일에서 맛보고 누리며 가져가야 할 것은 돈 이외에도 아주 많다.

이것이 앞서 말한 '가치'를 일컫는 다른 말들이다.

사람들에겐 재밌어하고 즐거워하는 걸로는 채워지지 않는 어떤 것이 있다. 나는 자신의 생각과 에너지를 집어넣어 뭔가 새로운 걸 만들어 낼 때 충족된다.

 

▲예를 들어 좋은 글을 쓰거나 강연을 하거나 책을 출간하거나 컨설팅을 할 때 이다.

나는 그때마다 비로소 충분히 기쁘고 충만해지곤 했다.

 

▲내가 세상에서 어떻게 쓰이고 싶은지,내가 아는 나의 재능과 취향, 선호를 어떻게 썼을 때 자신의 성장과 더불어 내가 속한 곳에 대한 기여도 커질 수 있을 지에 대해선 계속 생각해 봐야 한다.

 

▲누군가에겐 그것이 글쓰기 이고, 누군가에겐 그것이 사람들과 웃고 떠들수 있는 모임일 수도 있다.

일에서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내가 브랜드라면 고객은 나를 선택할까?'라는 질문을 자신에게 던져보아야 한다.

▲물건이나 서비스를 구매할때 요모조모 따져 본 후 결정을 내리는 고객의 입장이 되어 나를 점검해 보는 것이다.

고객이 브랜드를 선택하는 이유는 바로 그 브랜드가 제공하는 가치 때문이다. 과연 당신이라는 브랜드는 어떤 가치를 통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을까?를 고민해야 한다.

《브랜딩이란 '시간과 함께 가치를 축적해 나가는 작업'이다.》

▲개인 브랜드의 '컨셉'이란 자신의 강점이자 다른 사람과 구분되는 고유의 가치를 말한다.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혹은 언제 할지 잘 모르겠거나 헷깔릴 때 돌아볼 기준 같은 것이다.

파워브랜드라는 것은 꼭 업계 최고나 일등이라야 하는 것이 아니다. 콘셉트는 결국 자신의 고유한 개성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