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 구우주(救雨主) 단상
상태바
[추억] 구우주(救雨主) 단상
  • 홍경석 편집국장
  • 승인 2024.02.19 0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가 온다, 추억이 온다

그때부터 비가 좋았다. 특히 예고 없이 쏟아지는 비는 오케이 땡큐였다. 역사를 빠져나온 승객들은 느닷없는 폭우에 안절부절못했다.

이때 내가 구세주(救世主), 아니 구우주(救雨主)로 나섰다. 나는 비닐우산을 겨드랑이에 끼고 동분서주했다. “우산 있어요 우산 사세요~”

재수가 좋은 날에는 우산을 50개나 판 적도 있었다. 그 시절 소년가장 시절 이야기다. 엊저녁부터 내리는 비가 지금도 줄기차다. 나는 지금도 비가 눈보다 좋다. 비가 눈보다 좋은 이유는 비는 눈보다 더 많은 양의 물을 공급하기 때문이다.

비는 대기 중의 수증기가 응축되어 내리는 것으로, 눈보다 더 많은 양의 물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물이 부족한 지역에서 비가 매우 중요한 자원이 되는 이유 중 하나이다.

비는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을 씻어내는 역할을 한다. 비가 내리면 대기 중에 떠다니던 미세먼지, 황사, 이산화탄소 등의 오염 물질이 제거되어 대기의 질이 개선된다. 비는 식물의 성장에도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비가 내리면 식물의 뿌리가 물을 흡수하여 성장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비가 내리면 토양의 수분 함량이 증가하여 토양의 영양분이 식물에 더 잘 전달된다. 비는 기온을 조절하는 역할도 한다.

비가 내리면 대기 중의 수증기가 증발하면서 열을 흡수하여 기온이 낮아진다. 이는 여름철에 비가 내리면 기온이 낮아져 더위를 식혀주는 이유 중 하나이다. 아울러 비는 눈보다 안전하다.

비는 눈보다 미끄럽지 않으며, 비가 내리면 도로와 인도가 젖어서 미끄러워지는 경우가 있지만, 눈이 내리는 경우에는 도로와 인도가 얼어붙어 더욱 미끄러워진다. 눈,. 특히 폭설은 때로 교통을 마비시키지만 비는 그런 악행을 자행하지 않는다.

비는 눈보다 빠르게 녹는다. 비가 내리면 눈이 내리는 경우보다 빠르게 녹아서 물이 된다. 이는 비가 내리는 경우에는 눈이 내리는 경우보다 더 빠르게 일상생활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비는 눈보다 적은 에너지를 사용한다. 비가 내리는 경우에는 눈이 내리는 경우보다 에너지를 덜 사용한다. 비가 내리는 경우에는 눈이 내리는 경우보다 제설 작업에 필요한 에너지가 적게 든다. 비는 눈보다 환경친화적이다.

비가 내리는 경우에는 눈이 내리는 경우보다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을 더 많이 제거하며, 비가 내리면 대기 중의 수증기가 증발하면서 열을 흡수하여 기온을 조절하는 과정에서 대기의 질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이러한 이유로 비는 눈보다 훨씬 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비가 온다. 추억이 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