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작가도 농부다
상태바
[에세이] 작가도 농부다
  • 홍경석 편집국장
  • 승인 2024.02.13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의 힘’ 단상

봄 봄 봄

- 로이킴 -

봄 봄 봄 봄이 왔네요

우리가 처음 만났던 그때의 향기 그대로

그대가 앉아 있었던 그 벤치 옆에 나무도

아직도 남아있네요

살아가다 보면 잊혀질 거라 했지만

그 말을 하며 안될 거란 걸 알고 있었소

그대여 너를 처음 본 순간 나는 바로 알았지

그대여 나와 함께 해 주오

이 봄이 가기 전에 다시 봄 봄 봄 봄이 왔네요

그대 없었던 내 가슴 시렸던 겨울을 지나

또 벚꽃잎이 피어나듯이 ...

로이킴의 ‘봄 봄 봄’을 들으며 봄을 맞는다. 화창한 설 연휴 마지막인 2월 12일 오후 목척교 건너 은행동 풍경과 목척교 앞 트래블라운지의 내부 모습이다.

그런데 봄은 공짜로 오지 않는다. 봄은 자연의 변화에 따라 오는 것이지만, 그 과정에는 많은 노력이 담보된다. 겨울 동안 얼어붙은 땅이 녹고, 새로운 생명이 싹트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분과 영양분이 필요하다.

또한, 봄이 오기 전에는 꽃샘추위와 황사 등의 기상 조건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러한 조건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대처와 준비가 요구된다. 따라서, 봄은 공짜로 오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변화와 함께 큰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준비하는 자세가 필요하다.

봄은 새로운 시작을 상징하는 계절이기도 하다. 봄이 오면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하지만, 이러한 도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준비와 노력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봄은 공짜로 오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작을 위한 노력과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실천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글을 쓰려고 네이버 검색창에서 ‘봄은 공짜로 오지 않는다’를 쳤더니 내가 지난 2015년 3월 31일에 기고하여 실린 동일 제목으로 모 언론사의 기사에 노출되었다. 그래서 반가웠다.

새삼 ‘검색의 힘’을 느꼈음은 물론이다. 검색은 정보화 시대에서 가장 중요한 기술 중 하나다. 검색을 통해 우리는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고, 이는 우리의 일상생활과 업무에 큰 도움을 준다. 검색은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다.

1. 빠른 정보 획득: 검색을 통해 우리는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이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해 주며, 우리의 일상생활과 업무에 큰 도움을 준다.

2. 다양한 정보 제공: 검색을 통해 우리는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검색 엔진은 다양한 출처에서 정보를 수집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우리는 다양한 시각에서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3. 정보의 신뢰성 확보: 검색 엔진은 정보의 신뢰성을 평가하는 알고리즘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신뢰성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다.

4. 정보의 활용성 증대: 검색을 통해 얻은 정보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검색을 통해 얻은 정보를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5. 정보의 접근성 향상: 검색을 통해 우리는 언제 어디서나 정보를 접근할 수 있다. 이는 정보의 접근성을 향상해 주며, 우리의 일상생활과 업무에 큰 도움을 준다.

검색은 정보화 시대에서 매우 중요한 기술이지만, 검색을 올바르게 활용하는 것도 중요하다. 검색을 할 때는 검색어를 정확하게 입력하고, 검색 결과를 신중하게 검토해야 한다.

또한, 검색 결과를 활용할 때는 출처를 확인하고, 정보의 신뢰성을 평가해야 한다. 검색을 통해 얻은 정보를 자신의 지식으로 체화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욱더 창의적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다.

아무튼 봄은 봄이다. 봄이 되었으니, 농부는 밭으로 나갈 것이다. 작가인 나는 ‘글 밭’으로 나가야 한다. 올해 발간할 새롭고 멋진 저서를 개간(開墾)해야 하기 때문이다. 따지고 보면 작가도 농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