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 선화어린이집 어린이들의 따뜻한 새해 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상태바
논산 선화어린이집 어린이들의 따뜻한 새해 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서옥경
  • 승인 2024.02.10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연무대 (주)좋은마음 사회적기업 이창인 대표
논산 선화어린이집 초청 어린이들의 따뜻한 새해 인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논산 선화어린이집 어린이들의 따뜻한 새해 인사》

2024년 2월 8(목)일 설날(구정)을 맞아 논산에서 유일하게 운영되고 있는 장애아동 전담 선화어린이집 아동과 교사들은 따뜻한 새해 인사를 전하기 위해 이른 아침부터 논산시 사회적기업인 이창인 대표를 찾았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선화어린이집 아동들은 밝은 미소를 띠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큰 소리로 인사를 건네며 이창인 대표에게 갑진년 새해 인사를 전했다.

이 대표는 어린이들에게 따뜻하게 손을 잡아주며, "선화어린이집 친구들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고 답했다.

장애아들을 정성껏 돌봐주는 선생님

 

《2024년 새해 소망과 꿈을 나누다.》

어린이들은 이창인 대표에게 새해 소망과 꿈을 이야기했다. 어린아이들은 "새해에는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내고 싶어요.", "새로운 장난감을 사고 싶어요.", "친구들과 재미있게 놀고 싶어요."라고 말하며 순수한 소망을 털어놓았다. (주)좋은마음 이창인 대표는 어린이들의 소망을 묵묵히 들어주며 진심으로 응원해주었다.

(주)좋은 마음 이창인 대표 선화어린이집 아이들에게 새배돈을 주는 모습

 

《새해 선물과 함께 따뜻한 격려》

이 대표는 선화어린이집 어린이들에게 새해 선물로 새배돈을 일일이 나누어 주며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어린이들은 새배돈을 받아들고 즐거운 표정을 지었다. 이 대표는 "선화어린이집 친구들이 새해에도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논산 선화어린이집 아이들이 벗어 놓은 신발

 

《선화어린이집 교사들의 헌신》

선화어린이집 교사들은 어린이들이 이창인 대표에게 새해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돌보았다. 

교사들은 어린이들에게 새해 인사를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안전에 유의할 수 있도록 지도에 철저를 기했다.

아쉬움을 달래면 좋은 마음을 떠나고 있는 모습

사회적기업이란? 취약계층에게 서비스 또는 일자리를 제공하거나 지역사회에 공험함으로서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사회적 목적을 추구하면서  재화및 서비스의 생산,영업활동을 하는 기업을 말한다. 영리성 보다는 공공성에 더 중점을 두고 있다.

사회적기업의 역할에는 

▲지속가능한 일자리 제공

▲지역사회 활성화

▲사회서비스 확충

▲윤리적 시장 확산등이 있다.

금번 행사는 이창인 대표의  공공서비스 수요를 충족하고 공공서비스 혁신 기여 차원에서 후원 또는 사회서비스 제공 차원에서 이루어 졌다.

"다같이 잘먹고 잘사는 것 또한 중요하지만 사회의 따스함을 서로에게 전달하고 전달을 받음으로써 더욱 따뜻한 사회적 개인적 온정이 피어 날수 있다는 확신을 갖은 행사였다."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