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경석 N뉴스통신 편집국장 한국음식예술가협회 미디어위원 위촉
상태바
홍경석 N뉴스통신 편집국장 한국음식예술가협회 미디어위원 위촉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4.02.05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음식예술가 협회 전병하 대표
한국음식예술가 협회 발기인 대회 : 2024년 2월3(토) 14:00~
장소 :경희대학교 동문회관 5층(서울 종로구 110)
우측 언론미디어위원 홍경석 N뉴스편집국장
우측 언론미디어위원 홍경석 N뉴스편집국장

 

한국음식예술가 협회 전병하 대표는 2024년 2월 3일(토) 서울 종로구 110 경희대학교  동문회관 5층 강당에서 한국음식예술가협회 발기인 대회를 실시하였다.

전병하 대표는 발기인 대회에서 한국음식예술가협회를 이끌어 갈 교수, 명인,명장에게 임명장을 아래와 같이 수여했다.

▲공동회장에는 김재식,이순란,이우숙,김승수회장이 임명장을 수여 받았으며,▲상임고문에는 권귀숙,김태순,김태연,이상진 ▲자문위원에는 천강헌,박종화

▲사무처장에는 박지영▲운영국장에는 박희주▲예술국장에는 이희재▲대변인에는 조안진▲신규사업처장에는 박성식▲대외협력위원장에는 오춘성

▲음식문화세계위원장에는 이두수 ▲학술위원장에는 김진수▲언론미디어위원에는 홍경석▲문화국장에는 김민주▲미디어국장에는 강해인 작가가 선정되었다.

홍경석 미디어위원 임명장
홍경석 미디어위원 임명장
한국음식예술가협회 출범합니다
한국음식예술가협회 출범합니다

 

한국음식예술가협회 전병하 대표는 "2021년 푸른 용의 해 갑진년을 맞이하여 음식예술인들의  음식문화종사장인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아래의 사항을 실천하고자 협회를  출범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음식문화종사장인들의 권익보호 실천 사항]

1. 음식을 연구하고 개발하며 국민건강을 책임지는 음식문화예술장인들의 타분야 문화예술 종사 장인들에 비하여 저 평가되고 무관심의 사각지대에서 K-Food

  문화의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 음식장인들의 숭고한 예술혼이 단순한 음식노무자,조리기능인으로 평가 받는 현상을 극복하겠습니다.

3. 한국음식예술가협회는 전국의 음식업종사자 및 연구자들을 통합하는 작업과 함께, 현재 문학 음악 무용 등 15개 분야만 인정되는 예술인의 범위에 음식문화예술가

  들을 포함시키는 공청회 및 여론형성에 전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4. 협회는 음식 예술인들의 권익 보호와 복지증진을 제도적으로 확보하여 음식예술가들의 자긍심과 예술적 혼의 긍지를 확보하고자 합니다.

5. 협회 회원자격은 식음료,음식업 종사 장인(장르 제한 없음)들이 대상이며, 회원들을 위한 '회원신분증'을 발급 예정입니다.

한국음식예술가 협회 신분증및 회원증 사본

6. 예술가로 인정받는 '등단음식예술가제도'를 도입해 정부와 예술인복지재단의 기준에 맞게 심사 기준을 설정하고,전시발표 및 심사제도를 거쳐 전시 작품 활동

   제도화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7. 음식예술가의 복지와 권리확보를 위한 예술활동증명, 정부의 '예술인 패스'를 요구 예정 입니다.

8. 등단 음식예술가들의 데이터베이스화를 통해 체계적 음식예술가 관리에 집중 할 예정입니다.

9. 정부와 예술인복지재단 의 예술 활동유형 15개 분과에 음식예술을 당연히 추가 하고자 정치,경제,사회,문화,각 분야에 당위성 홍보및 제도개선을 요구할

   예정입니다.

10. 전국 광역별 음식예술가 등단 전시발표회관을 선정,예술가의 길로 안내하고자 합니다.

11. 음식예술장인들의 권익과 혼을 회복하고자 하는 분의 연락을 기다립니다.

12. 자세한 문의 사항은 Mobile : 010-2617-5691 /한국음식예술가협회 /서울특별시 종로구 운니동57,5층 한국치유회관 으로 연락 또는 방문해 주기 바란다.

음식예술가협회 발기인대회 식순(2024.02.03)
음식예술가협회 발기인대회 식순(2024.02.0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