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바로 별미] 시금치 떡국
상태바
[이게 바로 별미] 시금치 떡국
  • 홍경석 편집국장
  • 승인 2024.02.04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명한 아내 덕분에

떡국은 새해에 먹는 대표적인 음식으로, 떡과 고기, 달걀, 김 등의 재료를 넣어 만든다. 지역마다 떡국의 재료와 조리 방법이 조금씩 다르며, 시금치를 넣은 떡국은 일반적이지 않다.

하지만 오늘 처음 먹어본 시금치 떡국은 정말 맛있었다! 겨울이 오면 시금치의 맛이 달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다.

1. 일조량 감소: 겨울에는 일조량이 감소하여 식물의 성장 속도가 느려진다. 이로 인해 시금치의 잎이 두꺼워지고, 당도가 높아지게 된다.

2. 온도 변화: 겨울에는 온도가 낮아져 시금치의 성장 속도가 느려진다. 이에 따라 시금치의 잎이 더욱 두꺼워지고, 당도가 높아지게 된다.

3. 수분 함량 감소: 겨울에는 수분 함량이 감소하여 시금치의 식감이 더욱 부드러워지고, 당도가 높아지게 된다.

4. 영양 성분 증가: 겨울에는 시금치의 영양 성분이 증가한다. 특히 비타민 C와 철분,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진다.

5. 재배 조건: 겨울에는 시금치를 재배하기 위한 조건이 좋다. 적절한 온도와 습도가 유지되어 시금치가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겨울에 수확한 시금치는 맛이 달고, 영양가가 높다. 하지만, 시금치를 보관할 때는 적절한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보관 온도와 습도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시금치의 신선도를 유지해야 하는 것이다.

아무튼 현명한 아내 덕분에 오늘 처음 맛본 ‘시금치 떡국’은 정말 별미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