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경석 칼럼] 논산 딸기의 쾌거를 축하하며
상태바
[홍경석 칼럼] 논산 딸기의 쾌거를 축하하며
  • 홍경석 편집국장
  • 승인 2024.02.02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딸기 축제’ 명불허전 위치 격상 흐뭇

딸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다. 딸기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1. 면역력 강화: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항산화 작용: 딸기에는 안토시아닌, 비타민 C, 페놀 화합물 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3. 심혈관 질환 예방: 딸기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딸기의 안토시아닌은 혈관을 보호하고 혈전 생성을 억제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

4. 눈 건강: 딸기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눈의 피로를 완화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준다. 또, 딸기의 비타민 A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이다.

5. 피부 건강: 딸기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탄력 있게 만들고, 피부의 잡티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 딸기의 엘라그산은 피부의 주름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

6. 다이어트: 딸기의 칼로리는 100g당 27kcal로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또, 딸기의 엘라그산은 지방의 축적을 억제하는 데도 그만이다.

7. 빈혈 예방: 딸기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 딸기의 비타민 C는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데도 효능이 있다.

8. 신경통 완화: 딸기에는 메틸살리실레이트, 비타민 C, 안토시아닌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신경통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9. 골다공증 예방: 딸기에는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딸기의 비타민 C는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10. 변비 예방: 딸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 딸기의 펙틴은 장운동을 촉진하는 데 도움을 선사한다.

와~! 새삼 딸기의 효능을 알고 보니 이는 그야말로 만병통치약에 다름없다는 느낌이다. 충남 논산시가 논산시의 대표 축제인 ‘논산 딸기 축제’가 '2024∼2025 문화체육관광부 예비 축제'로 지정됐다고 한다.

듣던 중 반가운 소식이어서 이 글을 쓰게 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축제 자생력 강화와 지속 가능한 축제로의 발전을 지원하고자 전국 지역 축제 1천200개를 대상으로 자격 여부, 개최 실적 등을 종합 검토해 20개 예비 축제를 최종 지정했다고 했다.

여기서 충남에서는 논산 딸기 축제를 비롯해 서산 해미읍성 축제가 이번 문체부 지정 예비 축제에 이름을 올렸다고 하니 경사도 이런 경사가 또 없다. 전국 최대 딸기 주산지로 잘 알려진 논산의 또 다른 경사가 아닐 수 없어서 덩달아 흐뭇했다.

논산 딸기가 유명한 이유는 차고 넘친다. 논산은 딸기 재배에 적합한 기후와 토양 조건을 갖추고 있다. 논산은 겨울철에도 비교적 온난한 기후와 맑은 물, 비옥한 토양 등 딸기 재배에 적합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논산시는 오랫동안 딸기 재배 기술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논산시는 또한 딸기 재배에 필요한 기술을 연구하고, 이를 농가에 보급하여 딸기의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딸기를 브랜드화하여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음은 물론 해마다 딸기 축제를 개최하여 딸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딸기를 활용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논산시는 딸기 수출을 확대하여 해외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이유들로 논산 딸기는 맛과 품질이 우수하며, 국내외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논산 딸기의 쾌거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