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회 콩의 날, 전국에서 개최되는 콩과 발효식품 축제/한국 전통장문화 체험과 건강한 식문화를 즐기는 기회
상태바
제 4회 콩의 날, 전국에서 개최되는 콩과 발효식품 축제/한국 전통장문화 체험과 건강한 식문화를 즐기는 기회
  • 강신영
  • 승인 2024.01.22 1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명: 제4회 콩의 날 행사
일시: 2024년 2월 2일(금) - 2월 3일(토)
장소: 전국장류발효인협회 주요지부,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치유식품연구원

제4회 콩의 날 행사, 전국에서 개최 한국장류발효인협회는 2024년 2월 2일부터 2월 3일까지 제4회 콩의 날 행사를 전국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 전통음식 및 발효식품의 중심 식재료인 콩에 대한 국민적 관심도를 높이고, 콩 재배 농가와 콩 가공 농업인, 장류발효인들이 함께하는 행사로, 전국장류발효인협회 주요 지부와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치유식품연구원에서 진행된다.

콩의 날은 "콩"의 발음과 된장을 담그는 시기인 2월 2일 (콩이 콩이)의 발음을 고려하여 제정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장류협회 지정 지부별 콩의 날 기념 시민체험 교실과 사단법인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치유회관 기념행사 및 시민체험 교실이 운영된다. 주요 체험 행사로는 두부 만들기, 고추장, 청국장, 된장, 메주 만들기, 장류발효음식 조리 체험 등이 있으며, 시민 초청 팜파티도 함께 진행된다.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병하 회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다음과 같이 초대 인사말을 전했다.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병하 회장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전병하 회장

"콩은 한국 전통음식과 발효식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식재료입니다. 이번 콩의 날 행사를 통해 콩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리고, 콩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과 발효식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콩의 날 행사는 전통장문화 계승발전을 위한 행사로, 콩과 발효식품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립니다. 콩과 발효식품을 통해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 나가고, 한국의 전통음식과 발효식품이 세계적인 음식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콩의 날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장류발효인협회"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