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K-ART 아카데미 김효신 대표 ( 국군 위문예술단 부단장 )
상태바
인터뷰:  K-ART 아카데미 김효신 대표 ( 국군 위문예술단 부단장 )
  • 강신영
  • 승인 2024.01.17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RT 아카데미 김효신 대표 (전 국군 위문예술단 부단장 )
K-ART 아카데미 김효신 대표 ( 국군 위문예술단 부단장 )

 

Q : 안녕하세요.  K-ART 아카데미의 창립자이자 국군 위문예술단 부단장으로 오랜기간 활동하고 계시는 김효신 대표님을 모시게 되어 기쁩니다.

김효신 대표: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Q : 우선 김효신 대표님의 다양한 경력과 활동에 대해 말씀해주시겠어요?

김효신 대표:
저는 군생활을 마치고 군 전투식량을 만드는 에코시락 본부장, 건강식품을 만드는 기운찬 회사 부대표로 활동 중이며, 한국치유식품업중앙회와 N뉴스통신의 홍보부장 및 기자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주요 포상을 받았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로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 멋진 경력이시네요. K-ART 아카데미를 설립한 동기가 무엇이었나요?
.
김효신 대표:
K-ART 아카데미를 만든 배경은 대한민국 예술 분야의 뛰어난 인재들을 한 곳에 모아, 각 쟝르별로 교수로 활동하게 하여 대중들이 다양한 예술 분야에 대한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특히, K-컬처가 글로벌하게 주목받고 있는 지금, 한국 예술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취지에서 출발했습니다.

Q : 그렇군요.아카데미의 특별한 특징이나 예술 분야에 대한 비전을 설명해주실 수 있을까요?


김효신 대표:
K-ART 아카데미는 모든 쟝르를 아우르는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거장들을 모시고, 각 분야의 기업체 CEO들에게 강의 기회를 제공하려 합니다. 매주 쟝르별로 다양한 강의와 교습이 이뤄져 대중들이 예술에 대한 풍부한 이해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예술 분야에서 활동 중인 각종 대표적 인사들이 함께 모여 예술 활동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협력할 수 있는 모임을 지속적으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K-ART 아카데미는 다양한 예술 분야의 거장들과 함께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 군인으로서의 경험과 예술의 조화를 통해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예술 활동의 가능성을 제시하고, 참여자들이 예술을 통해 삶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하고자 합니다.


Q : 어제의 모임에서 다양한 분야의 거장들과의 만남이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순간이 가장 인상 깊으셨나요?


김효신 대표:
어제의 모임은 정말 다양한 분야의 거장들이 모여 예술 아카데미를 위한 모임을 가졌습니다. 특히 서로 다른 분야에서 활동 중인 분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예술과 비즈니스, 그리고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인 순간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들의 열정과 다양성은 예술 아카데미가 참가자들에게 얼마나 큰 영감을 줄 수 있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Q : 국회의원, 문체부장관, 그리고 기업체 CEO들을 원우로 모실 예정이라고 들었습니다. 이들과의 협업을 통해 어떤 목표를 이루고자 하시나요?


김효신 대표:
국회의원, 문체부장관, 그리고 기업체 CEO들과의 협업을 통해 우리 아카데미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예술과 문화에 대한 인식을 확산시키고자 합니다. 이들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아카데미가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예술이 창조하는 가치를 보다 폭넓게 공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회와 정부, 기업체와 함께하여 예술이 사회 발전에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예술 분야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하는 행사와 프로젝트를 기획하고자 합니다.


Q : 군에서의 경험이 예술 아카데미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시나요?


김효신 대표:
군에서의 경험은 팀워크와 리더십, 그리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군 생활에서 예술을 통해 소통하고 마음을 전하는 과정에서 배운 지도력과 창의성은 예술 아카데미에서 참가자들과의 소통과 협업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군인으로서의 경험이 아카데미의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의 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Q : K-ART 아카데미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성장해 나갈지 기대해 본다면 어떤 모습이었으면 좋겠나요?


김효신 대표:
K-ART 아카데미는 참가자들이 다양한 예술 쟝르와 분야에서 성장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 미래의 예술가와 예술 관련 전문가들을 양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앞으로는 예술의 가치를 사회적으로 더욱 인정받게 하고, 예술과 비즈니스, 정치, 문화 등의 분야와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입니다. 대중들에게 다양한 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예술이 삶의 풍요로움과 아름다움을 더하는데 일조할 수 있는 아카데미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Q : 대중들에게 전하고 싶은 마지막 메시지가 있을까요?

김효신 대표:
K-ART 아카데미는 예술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하는 모임입니다. 예술은 우리의 삶에 활력과 아름다움을 더해주는데, K-ART 아카데미를 통해 이러한 가치를 대중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습니다. 예술은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힘을 지니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와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데 기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K-ART 아카데미의 성장과 발전에 많은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