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사진이 중요한 이유
상태바
[포토] 사진이 중요한 이유
  • 홍경석 편집국장
  • 승인 2024.01.1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랑해YOU♥

TV CHOSUN의 불꽃 튀는 ‘미스트롯 3′이 인기몰이 중이다. ‘미스트롯 3’는 지난 11일 2라운드 경연 TOP3 진선미와 대국민 응원 투표 1주 차 TOP 7을 발표하며 우승 레이스에 불을 지폈다.

‘러블리 트로트퀸’ 오유진, ‘MZ 트로트 대표’ 나영, ‘첫눈 보이스’ 정서주가 2라운드 경연 진선미에 올랐다. ‘미스트롯 3′는 현재 압도적인 시청률로 4주 연속 목요일 전 채널 1위이자 주간 예능 1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오리지널 트로트 오디션이자 오디션 끝판왕답게 매회 참가자들의 레전드 무대가 쏟아지며 전율과 환희를 선사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온라인 비공인 유사 투표처가 난립하며 각별한 주의를 요하고 있다.(이상 1월 15일 자 조선일보 <오리지널은 역시 다르다… 불꽃 튀는 ‘미스트롯3′ 대국민 투표 열기> 인용)

사진은 어제 손녀가 사진관에서 ‘미스트롯 3′을 콘셉트로 하여 촬영한 것이다. 여섯 번째 생일 기념으로 손녀의 엄마(딸)과 아빠(사위)가 선물한 것이다.

우리가 쉬이 하는 말 중에 “사진밖에 남는 게 없다”는 것이 있다. 맞다. 사진은 우리의 일상과 추억을 기록하는 중요한 수단 중 하나다. 다음은 사진이 중요한 이유다.

□ 추억을 기록: 사진은 우리가 경험한 소중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저장하는 데에 매우 유용하다.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희미해지거나 왜곡될 수 있지만, 사진은 그 순간을 정확하게 기록하여 추억을 생생하게 간직할 수 있다.

□ 소통의 수단: 사진은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유하면 서로의 추억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다.

□ 기록의 수단: 사진은 역사적인 사건이나 문화유산 등을 기록하는 데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사진을 통해 과거의 모습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는 데에 도움이 된다.

□ 자기표현의 수단: 사진은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는 데에도 유용하다. 자신이 찍은 사진을 통해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의 정체성을 확립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 소통과 협업의 수단: 사진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다. 사진을 이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거나, 사진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 예술의 수단: 사진은 예술의 한 분야로도 인정받고 있다. 사진을 통해 자신의 예술적 감각을 표현하고, 이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

□ 정보의 수집과 분석의 수단: 사진을 통해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다. 사진을 통해 특정 지역의 인구 분포나 경제 상황 등을 파악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정책 수립이나 비즈니스 전략 수립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사진은 우리의 일상과 추억을 기록하고, 소통과 협업, 예술, 정보 수집과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이다.

공주보다, 선녀보다 더 고운 우리 손녀~ 사랑해YOU♥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