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포크라테스 의학의 아버지가 말하는  건강 명언
상태바
힙포크라테스 의학의 아버지가 말하는  건강 명언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4.01.15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아  있는한   밖으로   나와   활발하게  움직이세요.
사람은  몸이  건강해야, 행복도,  즐거움도,  느끼는  것이고,건강해야  남을  돕는일도,   베푸는   일도,   할수  있다.
인간  백세를  살아도  건강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방안에  누워   있으나,  
병실에   누워   있으나,산속의  묘지   안에  누워   있으나,똑   같은   것이다.
우송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양병준 교수 오사카 해외연수
우송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양병준 교수 오사카 해외연수(2024.1.14~20)


1, 병은 이유없이 갑자기  생기지   않는다.

잘못된  음식습관, 분노와  같은  스트레스,   과로등이   원인이다.


2 . 음식은   곧   약이고,   약이   음식이다.

음식으로  고치지  못하는  병은,약으로도  고치지   못한다.


3, 모든  질병은  장에서  시작된다.

움직여라  장은 육체처럼   운동을  할수  없다. 즐거운  마음으로   흥겹게   춤추는것은   최고의   운동이다.


4, 최고의  치료법은  걷기  운동이고, 최고의  약은   즐거운  웃음이다.


5. 우리   몸  안에   있는   자연치유의 힘이야말로,  모든  병을  고치는   진정한 치료제이다.

고 김수환 추기경 "남은 세월이 얼마나 된다고"
고 김수환 추기경 "남은 세월이 얼마나 된다고"

 




6, 지나친운동 등,  지나친   모든것은 자연을   거스르는   행위이다.


7. 우리의   먹는  것이   곧   우리의  몸이된다.


8. 음식은   약이   되기도  하지만 많이  먹으면  독이  되기도   한다.


9. 적지도  많지도   않은   적당한  음식과   운동은,  건강을  위한   가장  훌륭한   처방이다.


10 . 웃음이야   말로   몸과   마음을   치료하는   명약이다.


11. 단식은,  인간의   신체를   대청소하고, 고난치병과   만성병의   근본   원인을   해결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야생   동물은  병이나면   굶는다, 삼일만  굶으면  모든  병이   없어진다.


12. 인간은   몸  안에   100명의   명의를  가지고  태어난다.

사람은  몸이  건강해야, 행복도,  즐거움도,  느끼는  것이고,건강해야  남을  돕는일도,   베푸는   일도,   할수  있다.

인간  백세를  살아도  건강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다. 방안에  누워   있으나,  병실에   누워   있으나,산속의  묘지   안에  누워   있으나,똑   같은   것이다.

살아  있는한   밖으로   나와   활발하게  움직이세요. 모든분들 늘   건강하시길   기원드립니다. [옮겨온 글]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