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청춘인성교육원, ‘2023 다문화의 날 [베트남 문화체험]‘ 즐거운 시간 보내
상태바
양구 청춘인성교육원, ‘2023 다문화의 날 [베트남 문화체험]‘ 즐거운 시간 보내
  • 정진철
  • 승인 2023.12.18 2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양구청춘 외국인지원센터와 협력하여 다양한 가족들이 함께 모여

양구 청춘인성교육원(부원장 나영은)은 지난 16일 다문화가족과 주민이웃을 대상으로 ‘2023 다문화의 날 [베트남 문화체험]’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양구청춘 외국인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양구군에 거주하는 베트남 다문화 가정들을 초청했다.

​1부에서는 베트남 전통문화공연을 관람하였고 2부에서는 마인드강연과 마인드 레크레이션을 통해 행복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 필수적인 ‘경청’하는 마음자세와 한국에서 살면서 느끼는 문화적 차이를 수용하기 위해 마음의 관점을 전환하는 법을 배울 수 있었다. 이어서 베트남 전통 음식을 함께 조리하여 나누어 먹으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최윤선 베트남커뮤니티 회장은 ‘양구에 많은 다문화가족이 사는데 서로 소통이 안되어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오늘 마인드 레크레이션과 강연을 통해 가족끼리 마음이 더욱 가까워진 것 같아 너무 행복했습니다. 이런 프로그램이 우리 베트남 다문화가족들에게 꼭 필요한데 매달 이런 프로그램을 해주시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양구 청춘인성교육원은 2024년에도 다양한 문화의 가정들을 위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양구청춘외국인지원센터와 함께 운영할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청춘인성교육원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