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C청년회의 충청 창립 ‘충청중심 국가발전’ 선포
상태바
YC청년회의 충청 창립 ‘충청중심 국가발전’ 선포
  • 정진철
  • 승인 2023.12.13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C청년회의 충청, 12월 9일 대전대학교 블랙박스홀에서 창립대회 개최

YC청년회의 충청은 지난 9일, 대전대학교 블랙박스홀에서 창립대회를 열었다. 지난달 진행한 발기인 대회는 충청 청년의 결기를 다지는 시간이었다면, 이번 창립대회는 탄생을 알리고 충청발전의 새로운 서막을 여는 자리가 되었다.

이날 행사는 지역·국가를 대표하는 오피니언 리더와 청년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윤석열 대통령이 화환을 보내 YC 청년회의 충청 창립에 대한 축하의 메시지를 전했고, 이상민·태영호 의원 등 국회의원과 조원휘 대전시의회 부의장 등 충청권 지방의원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함께했다.

창립대회는 힘찬 시작을 알리는 다양한 공연으로 구성된 1부 행사와, 구성원의 면면과 YC청년회의 충청의 지향점을 소개하는 2부 행사로 나뉘어 진행됐다.

국내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은 뿌리패 예술단의 북 공연으로 시작한 1부 행사는 국제청소년연합 대학생들의 아프리카 아카펠라 메들리, 관현악 합주와 밝고 경쾌한 인도 댄스 공연으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마지막으로 국내 정상급 성악가인 테너 류정필이 무대에 올라 웅장하고 강력한 선율로 행사장을 물들였다.

2부 행사에선 YC청년회의 충청 경과 보고, 윤경숙 대표 환영사, 내빈 축사, 창립 유공자 감사패 전달, 임명장 수여, 창립 선언문 낭독, 창립 선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YC청년회의 충청은 단체 대표로 윤경숙 발기인 대표를 선출했으며, 전제모 집행위원장, 노용호 상무위원장, 김수환 사무총장 등이 주요 임원으로 임명됐다.

각 지역별 대표로는 대전 양홍규 국민의힘 대전 서구을 당협위원장, 충남 김희태 전 국민의힘 충정회 회장, 충북 김성회 전 대통령실 비서관 등이 각각 선임됐다.

또한 YC청년회의 충청 창립을 위해 힘쓴 유공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감사패는 YC청년회의 충청 전제모 집행위원장, 노용호 상무위원장, 국제청소년엽합 조규윤 대전충청지부장, 주식회사 지강산업 나현수 대표가 수여받았다.

윤경숙 YC청년회의 충청 대표는 "YC청년회의 충청은 지역과 국가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견인하는 견인차이자, 시민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대변인이 될 것"이라며 "현재 YC청년회의 충청이 전개하고 있는 '국민 1m 더 가까이 운동' 등을 더욱 확대 발전시켜 보다 살기 좋은 충청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