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청소년연합(IYF),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장려상’ 수상
상태바
국제청소년연합(IYF),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장려상’ 수상
  • 정진철
  • 승인 2023.10.21 0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국제청소년연합 충청지부,
천안흥타령춤축제 거리 퍼레이드에 참석하여 큰 호응
국제청소년연합,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장려상’ 수상
국제청소년연합,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장려상’ 수상

(사)국제청소년연합 충청지부에서는 지난 7일 천안시내 중심지에서 열린 천안흥타령춤축제 거리 퍼레이드에 참석하여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으며 장려상을 수상했다.

(사)국제청소년연합은 청소년 교육, 사회공헌, 국내 및 국제 교류, 문화 활동으로 국제적 감각을 갖춘 지도자 양성과 지구촌 문제의 실질적인 해결을 위해 2001년에 설립된 범세계적 청소년 단체다. 이번 천안흥타령춤축제 거리 퍼레이드에는 62명의 해외봉사를 다녀온 대학생이 인도문화댄스 ‘아난드(기쁨)’을 선보이며 거리에 나온 천안시민들과 호흡하며 큰 기쁨을 선물했다.

이번 퍼레이드는 오후 1시에 천안시 불당동 아름드리공원에서 천안시청 사거리까지 구간에서 진행했고, 이어 오후 7시부터 기존 신부동 구간 방죽안오거리에서 신세계백화점까지 펼쳐졌다.

국제청소년연합,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장려상’ 수상<br>
국제청소년연합, 2023 천안흥타령춤축제 ‘장려상’ 수상

국제청소년연합 관계자는 “이번 거리퍼레이드 출전으로 1년간 해외봉사활동을 하며 느꼈던 행복과 기쁨을 시민들과 함께 나눌 수 있어서 즐거웠다.”며 “앞으로도 굿뉴스코 활동을 통해 배운 도전 정신과 교류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거리 퍼레이드 경연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한 국제청소년연합 충청지부에게는 총 100만원의 상금이 전달되었으며, 상금은 전쟁으로 고통받고 있는 우크라이나로 후원할 예정이다.

한편, 국제청소년연합 충청지부에서는 올 하반기 23회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모집 및 중.고.대학부 영어말하기대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국제청소년연합 홈페이지(www.iy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