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전순의예술제 대한민국치유식품대전 산가요록 꽃으로 피어나다
상태바
2023 전순의예술제 대한민국치유식품대전 산가요록 꽃으로 피어나다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3.09.20 0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전순의예술제 대한민국치유식품대전 산가요록 꽃으로 피어나다
한국문화예술명인회
한국문화예술명인회

2023.제3회 대한민국 치유식품대전이 전순의기념사업회발족 및 사단법인 한국치유식품업중앙회 승격허가에 따라 일산호수공원분수광장에서 2023.10.15.일요일 개최된다.


한국 식의학의 중시조 자헌대부 전순의 선생의 식의학에 대한 학문적 업적을 기리고 전순의선생이 편찬한 『의방유취』를 침탈한 일본의 반환을 촉구하는 선포식과 함께, 산가요록 식료찬요의 식료치유음식을 재현 진설하는 제3회 대한민국치유식품대전으로 승화될 예정이다. 

분단 한국의 이데올로기갈등. 이념과 세대의 갈등을 치유하는 시금석으로 승화될 예정인 이번 행사는 전순의 선생을 추모하는 『산가요록』 큰상차림나누기, 산나물비건발효치유식품, 전통치유식품, 현대인의 식생활로 승화된 퓨전치유식품경연. 남북향토치유음식의 재현, 남북한 겨례의 모두의 염원을 하나로 모으는 남북통일치유김밥경연으로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개최된다.

N뉴스 통신 강신영 작가
N뉴스 통신 강신영 작가

세부 종목은 별도 규정에 따라 치유 밥,죽,떡, 한과,비건제과제빵,전통주,청,차. 식초,해산물,육류 등 모든 장르가 포함되며 , 남북이 하나가 되는 치유김밥 전시경연도 동시에 이루어질 에정이다.


이 행사의 주최는 사단법인 한국치유식품업중앙회. 한국장류발효인협회, 대한민국야생초협회. 사회적기업 룰라랄라 주관은 AKU대학교수협회. K모델문화예술협회. 국제시낭송예술인협회. 사회적기업 맘스런. 경기도효인성교육협회가 함께하며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농식품부.산림청. 경기도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서울시의회, 고양특례시. 한식진흥원. aT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함께 후원한다.


     이날 행사는 전국 치유식품전시경연을 필두로 남북세대간 이데올로기극복 치유김밥만들기. 태권도연맹의 태권도시범. 평화통일기원 K모델분수광장 행진. 전국힙합문화협회의 힙합특별공연. 고양시어린이합창단공연. 국제시낭송예술인협회의 치유시낭송발표회가 예정되어 있다.

N뉴스통신 강신영 작가
한국치유식품중앙회

 

이번 축제기간 중 산가요록 큰상재현은 전국 특산물을 하나로 모아 우리 선인들의 얼과 혼을 계승함은 물론 대립과 갈등의 시대에 전국에서 하나로 모인 치유음식을 함께 진설하고, 모든 시민이 즉석에서 함께 맛보는 열린 맛축제로 꽃피워질 예정이다. 


대한민국치유식품경연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 및 단체는 2023.10.12.일까지 한국치유식품업중앙회로 신청하면 된다.(02-971-594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