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경영MBA 노민상 석사생이 걸어가는 길
상태바
한남대학교 경영MBA 노민상 석사생이 걸어가는 길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3.09.10 2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ㆍ수리고등학고(졸업)/이과
ㆍ강남대학교(졸업)/도시공학과
∙ 아산배방휴대지구 도시개발사업 인허가절차 수행
∙ 염치 일반산업단지 인허가절차 수행
노민상
노민상

 

저는 큐니온에서 일하고 있고 이번 한남대학교 MBA석사과정 2학기부터 함께하게된 노민상입니다.

 

먼저 MBA석사과정을 지원하게 된 계기는 회사경영을 보다 전문적으로 학습하고 미래에 代表理事(대표이사)가 되었을 때 문제없이 운영을 하고 싶어서 지원하였습니다.

저는 화목한 부모님 사이에서 2남1녀 중 장남으로 태어났으며 2살 차이나는 남동생과 13살 차이 나는 여동생이 있습니다.

사업을 하고 계시는 아버지께서는 장남인 제가 뒤를 이어 會社(회사)를 經營(경영)하였으면 하는 바램을  갖고 계십니다.

 

"사회 초년생일 때 저는 도시공학과를 졸업하여 도시공학 엔지니어로서 회사에서 인정받고 조기 승진을 이루며 열심히 일을 하고 도시계획으로 생계를 이어가겠다."는 의지가 강했습니다.

점점 일을 하다 보니 도시계획 업무가 익숙해지면서 저 또한 《도시공학 엔지니어링 회사》를 차리고 싶어지는 慾求(욕구)가 생겼습니다.

 

이런 생각이 들 때쯤 父親(아버지)께서 회사경영을 하고싶은건지 도시계획을 하고 싶다면 고민 해보라고 말씀 해 주셨습니다.

"회사경영을 하고싶다면 새로운 회사를 차려서 키우지 말고 아버지가 이룬 회사를 실제로 경영하면서 더 성장할수 있도록 키우는 것이 어떻냐!?"고 제안하셨습니다.

 

제가 "곰곰이 생각해보니 회사경영을 하고싶은 마음이 더 크고 이왕 해보기로 마음 먹었다면, 더 규모 있는 회사를 운영해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를 오늘날까지 성장할수 있도록 경영을 잘 해오신 아버지와 임원진들이 아직 현역일 때 밑에서 그분들의 技術(기술), 노하우(Know-how) 등을 배우게 된다면 제가 회사를 경영할 때 저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는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아버지의 뒤를 이어 직접 회사를 경영해 보겠다."고 하여 현재 저의 직장  《큐니온》에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교수님들의 지도하에 한남대 경영 MBA석사과정을 졸업할 때에는 현재보다 더욱 성숙하고 학습(경영학)을 통해 『전문경영인』이 될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할것을 다짐 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큐니온은 2000년 정우이엔지 설립이래 국가방위산업에 필요한 항공전자 《임베디드시스템》을 비롯한 각종 무기체계 사업분야에 참여하여 국방산업에 큰 보탬이 되고있는 전문 방산업체 입니다. (주)큐니온은 『고성능 마이크로프로세서』와 『디지털 신호처리 응용설계기술 및 시스템 커널 프로그램 설계 기술』이 접목 된 radar signal 및 military aerospace 전용 임베디드솔루션 개발하여 육∙해∙공 체계장비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시스템 설계와 다년간 축적된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지상 무기 체계, 감시정찰체계, 지휘통제통신체계》 등 현대전에 필요로 하는 시뮬레이터 개발에 주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