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학교 경영MBA 이민섭 석사생이 걸어온 길
상태바
한남대학교 경영MBA 이민섭 석사생이 걸어온 길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3.09.10 2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편소설 공모전 참가 " 낮선것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호기심을 키울수 있었던 용기가 생김"
공군 입대 / 군대 동기들과 라오스와 인도 여행
15살 어머님 식당일 돕고/새벽에는 우유배달
이해심과 배려가 장점/ 남들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하는 단점
2023년도 사업계획서 선정 창업중심대학 사업에 선정

 

이민섭 경영MBA 석사과정
이민섭 경영MBA 석사과정

 

부모님께서는 저에게 배려와 책임에 대해 강조하셨고, 그런 부모님의 가르침으로 강한 책임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초등학교 4학년 해리포터 시리즈를 시작으로 讀書(독서)에 재미를 붙이기 시작했습니다.

분야를 가리지 않고 책을 읽어오던 저는 읽는걸로 滿足(만족)하지 못하고 남들에게 저를 글로 보여주고 싶은 마음이 생겨 단편소설 공모전에 짧은 소설을 투고하기도 했습니다.

 

비록 등단하지는 못했지만 소설을 쓰기 위해 읽었던 많은 책은 저에게 낯선것에 대한 두려움을 줄여주고 새로움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수 있는 용기를 주었습니다.

대학생이 된 후 공군에 입대하여 2년간의 군생활이 끝난 뒤에는 군대 동료들과 라오스와 인도를 다녀왔습니다.

 

라오스는 첫 해외여행으로 제게 한국이 아닌 다른 나라에 대한 호기심을 키울수 있게 해줬고, 인도여행은 극한의 상황에서 멘탈을 관리하는법과 사소함에서 기쁨을 찾는법을 가르쳐주었습니다.

 

"세상은 혼자서 살 수 없다."

저희 어머니가 제게 항상 조언해 주셨던 말입니다.

 

1년간의 동아리 회장 생활과 지역 연합회 간부 활동은 어머니의 조언을 마음속 깊이 받아들이게 하고 또 사람에게 믿음을 주는 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믿음을 주고받는 동료들과 함께 일을 진행하고 Project(프로젝트)를 무사히 끝마쳤을 때의 성취감은 무엇에 비할 바 없는 큰 기쁨이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경험은 저를 매사에 精進(정진)하고 책임감을 가진 사람으로 이끌어 주었습니다.

저는 계속해서 發展(발전)할 것이고 어느 곳에서든 믿음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매사에 肯定的(긍정적)인 性格(성격)과 他人(타인)에 대한 理解心(이해심)과 配慮(배려)가 저의 長點(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중학교에 진학한 뒤에 가세가 급격하게 무너졌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15살의 저는 학업이 끝난 뒤에는 어머님 식당일을 돕고, 새벽에는 어머니와 함께 우유를 돌리는 생활을 6개월 가까이 지속한 적이 있었습니다.

 

분명 힘든 상황이었지만, 저보다 훨씬 더 많은 짐을 지고 계신 아버지와 어머니를 생각하면 이 정도는 나중에 자소서를 쓰거나 면접에서 얘기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하며 그 당시의 생활을 이어 나갔습니다. 실제로 그때의 경험은 저를 좀 더 성숙하게 만들었고 어떤 상황에서도 그 시절보다는 괜찮으니 버틸 수 있다는 끈기를 기르게 해 주었습니다.

 

이해심과 배려가 저의 장점이라고 말씀드렸지만, 그렇기에 저는 남들의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하는 단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저 자기가 하기 싫은 일을 떠넘기는 사람들의 부탁 등을 그저 내가 한 번 더 힘들면 괜찮겠지, 내가 거절해서 상대방이 불쾌해하면 어떡하지 라는 생각으로 부탁을 잘 거절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대학생활에서 만난 친구들의 조언으로 부탁을 일언지하에 거절하지는 않지만 상대방의 말을 귀 기울여 듣고(耳聽得心) 지금의 내 상황을 잘 설명해서 서로 불쾌감 없이 거절하는 법을 배워 단점을 극복했습니다.

 

직장에서 근무하면서 2022년도 창업중심대학 事業計劃書(사업계획서) 작성 참여, 2023년도 창업중심대학 사업계획서 작성 참여, 2023년 실험실특화형 창업중심대학 사업계획서 작성에 참여하였으며 2023년도 창업중심대학 사업에 선정되는 결과를 내었습니다.

 

창업 관련 학생 동아리 업무를 맡아 진행하면서 100여명의 학생 상담 경험과 플리마켓, 네트워킹 및 간담회, 세미나, 선포식, 취∙창업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정, 부로 진행했던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계획(안)작성부터 결과보고서 작성까지 프로그램의 기획부터 완료까지 모두 참여하였습니다.

 

업무 특성 상 예산 사용이 민감한 내용이 많아 다양한 지출 프로그램을 사용해 볼 수 있었고, 건물 관리 및 학생 창업자 상담을 통해 여러가지 민원사항에 대해 대처하는 방법을 잘 알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