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BTS 급 한국무용단 창단 화제
상태바
국내 최초 BTS 급 한국무용단 창단 화제
  • 강신영
  • 승인 2023.08.24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RT ARMY "퓨전 무용으로 세계 시장, 군통령 겨냥한다.
K-프리미엄급 한국무용단 센세이션 예고, 후원업체 줄이어
"K-아트 아미 단장을 맡은 강미선 예술단장
"K-아트 아미 단장을 맡은 강미선 예술단장

K-프리미엄급 한국무용단이 국내 최초로 세계시장과 군부대를 겨냥해 창단을 준비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 창단을 한"K-아트 아미”는 ‘K'는 Korea를 뜻하고 '아트'는문화예술을 총칭한 것이며, '아미'는 BTS 팬클럽인 "아미"와 군부대“육군”을 상징해서 예술단 명칭을 정하고 앞으로 세계 시장과 군부대 공연을 통하여 우리 한국 무용을 전 세계인들과 군인들에게 전파하겠다고 밝혔다.

"K-아트 아미 단장을 맡은 강미선 예술단장은 경희대 무용학부 외래교수로 재직중에 있으며 또한, 유라시아문화경제협회 문화예술 분과위원장으로 이번 창단하는 K-아트 아미의 지휘봉을 잡고 활약할 예정이다"

K-아트 아미 단원은 대한민국에서 최고 무용수를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발했으며, 젊은 20대로 구성이 되었으며 아이돌 스타와 나이가 비슷해 세계시장과 군부대에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측이 된다.

강미선 K-아트 아미 단장”은 인터뷰에서 “K-아트 아미는 정체기에 빠져있는 한국무용을 되살리고, 또한 부채춤을 중국에서 자기 나라춤이라고 유네스코에 등재시키려고 준비하고 있는 심각한 상황에서 이번 창단을 준비했고, 국내는 군부대와 세계시장은 유라시아 세계인들부터 우리 한국무용을 퓨전 무용으로 변환해서 K팝 이상으로준비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이번 K-아트 아미를 후원하겠다는 기업들이 속속 나오고 있고, 대형가수들 디너쇼 출연, 국군 위문 예술단에서 많은 군부대 공연 등 줄을 잇고 있고, 많은 기업체에서도 섭외가 줄을 잇고 있다.

이번 K-아트 아미는 대한민국 최초로 BTS 아이돌 무용 스타로 구성된만큼 세계시장과 군부대에서 큰 활약을 할 것으로 예측이 되고 정체된 한국 무용계에 크게 기여할 것임은 물론, 우리 전통춤의 계승 시키고, 고수하는데 세계적으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이 된다.

※보도자료: “K-ART ARMY " 홍보담당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