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인 인터뷰] "한국문화예술을 이끄는 명인, 권 귀숙 원장과의 소중한 대화/권하다,요리연구소 권귀숙 원장/전통차명인/대한민국 차, 치유음식대가 1호
상태바
[명인 인터뷰] "한국문화예술을 이끄는 명인, 권 귀숙 원장과의 소중한 대화/권하다,요리연구소 권귀숙 원장/전통차명인/대한민국 차, 치유음식대가 1호
  • 강신영
  • 승인 2023.08.2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대상: 권하다,요리연구소 권귀숙 원장

인터뷰 진행자: 한국전통음식학술연구소 강신영 대표

날짜: 2023년 8월 22일

장소: 서초동 카페 더노라
권하다,요리연구소 권귀숙 원장/전통차명인
권하다,요리연구소 권귀숙 원장/전통차명인

--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전통차 궁중후식의 명인이자 권하다 요리연구소의 대표 권 귀숙 원장님을 만나게 되어 영광입니다. 권 원장님의 업적과 활동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권 귀숙 원장님은 (사)한국문화예술 명인회와 (사)한국반찬산업협회의 회장직을 병행하시고,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쁜 일정 속에서 늘 미소를 지으시는 비결이 어떤 것인가요?

▲ 먼저 인터뷰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미소를 잃지 않는 비결은 제가 사랑하는 일에 종사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전통차와 궁중후식에 대한 연구와 교육은 제가 소중히 여기고 있는 분야이며, 후배들을 양성하는 것이 저에게 큰 보람을 줍니다. 또한, 주변 분들과의 소통과 나눔을 통해 에너지를 얻기도 합니다.

-- '권하다 요리 연구소'에서는 어떤 종류의 교육과정을 제공하시고, 어떤 활동들을 진행하고 계신가요?

▲ '권하다 요리 연구소'는 전통차와 궁중후식의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적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통차 궁중후식 자격증 과정과 일반 전문카페 음료 교육과정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이론과 실습을 전수합니다. 또한, 전통차와 궁중후식을 비롯한 카페 음료 요리강좌를 개설하여 관심 있는 분들에게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권하다 요리 연구소'에서의 교육과정을 수료한 후에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 '권하다 요리 연구소'에서 교육과정을 수료한 분들은 전통차·궁중후식 1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되어 인정받는 자격증으로, 전통찻집과 전문카페를 창업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권 원장님께서는 '명인'으로서 전통문화의 계승에 많은 공헌을 하시고 있다고 합니다. 어떤 방식으로 전통문화를 보존하고 후진 양성에 힘쓰고 계시는지 권 원장님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 전통문화는 우리의 아이덴티티를 형성하는 중요한 자산이며, 그 가치를 계승하고 보존하는 것이 저의 소명입니다. 전통차와 궁중후식의 전문 지식을 후배들과 공유하고, 지역민들과 함께 나눔과 베품을 실행하는 '권하다 요리 연구소'를 통해 전통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명인들을 발굴하여 자랑스러운 '명인'으로 선정하고 그들의 업적을 기리는 커뮤니티 공동체를 운영하여 전통문화의 계승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권 원장님은 학문적 경력과 기술지도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시고 계시는데, 이런 교육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어떤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는지 권 원장님의 시선에서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 '권하다 요리 연구소'에서 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이 많은 변화와 성장을 이루어내는 모습을 지켜봐왔습니다. 수강생들은 제가 전수한 노하우와 기술을 바탕으로 자신만의 독창적인 음식과 음료를 개발하며 창의성과 자신감을 갖추게 됩니다. 또한, 창업에 대한 열정과 준비를 갖추고자 하는 분들이 많이 참여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창업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권 원장님의 노하우와 지식을 바탕으로 '권하다 요리 연구소'를 통해 창업한 분들의 성공사례가 많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사례들이 권 원장님께 큰 보람과 기쁨을 주시는지 권 원장님의 소감을 듣고 싶습니다.

▲ 네, 저에게 가장 큰 보람은 '권하다 요리 연구소'에서 교육을 받고 창업한 수강생들이 성공을 거두는 모습을 보는 것입니다. 그들의 성공은 제가 전수한 지식과 경험이 실제로 현장에서 도움이 되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그들의 성공사례는 저에게 큰 기쁨과 자신감을 줍니다. 또한, 함께하는 수강생들과의 소통과 나눔을 통해 전통문화와 요리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공유하는 것이 저에게 큰 보람이기도 합니다.

-- 권 원장님은 석사과정을 외식경영학 전공으로 수료하셨다고 알고 있습니다. 현재는 박사과정에 도전하고자 하시는데, 박사과정을 통해 이루고자 하는 목표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알려주세요.

▲ 석사과정을 마치고 외식경영학에 대한 더 깊은 연구를 원하고, 더 나아가 학문적인 영역에서 기여하고자 박사과정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박사과정을 통해 외식산업과 프렌차이즈 경영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을 더욱 키워, 더욱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논문에 대한 부담감으로 잠시 미루고 있지만, 통과의례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연구와 기여를 이뤄내고자 합니다.

-- 마지막으로, 권 원장님의 앞으로의 활동과 미래에 대한 한 마디 부탁드립니다.

▲ 저는 앞으로도 전통문화와 전통차, 궁중후식의 연구와 교육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전통문화를 지키고 보존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후배들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또한, 더 많은 분들에게 전통음식과 카페 음료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들과 함께 새로운 문화와 가치를 만들어나가는 모습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 권 원장님의 미래활동과 전통문화 보존에 대한 뜻 깊은 이야기를 듣고 감동받았습니다. 권 원장님의 미래에 더 큰 행운과 성공이 함께하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항상 응원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모습으로 인사드리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터뷰 : 한국전통음식학술연구소 대표 강신영 / kkksinyoung617@naver,com

※ 권귀숙,요리연구소 권귀숙 원장님 프로필

- 전통차명인

- 한국문화예술명인협회 회장

- 대한민국 차, 치유음식대가 1호

- 외식컨설팅&프렌차이즈전공(석사)

(논문: 전통발효식품 품질인증)

- 저서: 조리기능장 한식/ 중식

한정식음식 / 서양요리

※ 요리강좌

- 전통차 교육 / 창업컨설팅

- 찻집 / 카페컨설팅

- 전통발효요리 / 파티요리 / 밑반찬

자격증과정 전문

- 서초동 카페 더노라 찻집 운영중

- 권하다 요리연구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