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메디컬케어 대전요양원 김영주 원장 복지경영 심리학 교수 임명
상태바
골든메디컬케어 대전요양원 김영주 원장 복지경영 심리학 교수 임명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3.08.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고 성중 이사장 ☞ 김영주 원장 복지경영 심리학 교수 임명
임명일 : 2023.07.19(수) 김 영 주 원장(복지경영심리학 교수)
골든메디컬케어 대전요양원 주소 : 대전광역시 서구 유등로 507 / 이용문의 : 042)521-1616
주,야간 보호센터 & 치매 ,재활 요양원
골든메디컬케어 김영주 원장
골든메디컬케어 김영주 원장

최고의 나날 ! 황금빛 인생 이란 캐치프레이즈로 주,야간 보호센터 & 치매,재활 요양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골든메디컬케어는 대전 서구 유등로 507에 위치해 있다.

요양원을 총괄 지휘 ㆍ봉사하고 있는 김영주 원장은 " 이 요양원은 돌아가신 모친(어머니)이 거주 했던 공간을 어머니의 숨결이 살아 숨쉬고 있는 이 곳을 의미있고 뜻깊은 곳으로 활용하고자 전 재산을 털어 요양원을 설계 신축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대전 골든메디컬케어 대전 요양원에서는 어르신분들의 건강 상태가 다르시기 때문에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 참여 및 맞춤 케어를 진행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로 핵가족, 맞벌이 부부가 많은 관계로 낮시간에 집에서 부모님을 케어하거나 어려운 상황이 있다.

​집에 혼자 계시게 되면 외롭고 우울감도 찾아오실 수 있기 때문에,어르신분들께서 건강에 대한 케어도 받으시면서 또래 어르신분들과 이야기도 하고 활동도 같이

하시면서 즐겁게 생활하실 수 있는 대전요양원, 골든메디컬케어 이다.

​요양원을 찾아보고 알아볼때 집에서 이동 거리가 어떤지, 시설은 어떤지, 케어는 잘되는지 등 다양한 부분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수이다.

골든메디컬케어 전경
골든메디컬케어 전경

 

​골든메디컬케어 대전요양원은 강변전망이 매우 좋으며,  꼼꼼하게 케어를 하고 있어 주변의 평이 매우 좋다.

골든메디컬케어는 요양원 단독 설계빌딩이다. 어르신분들께서 편안하게 활동하며 지내실 수 있는 우수한 공간으로 설계 되어 있다.

​층별 마다 야외 쉼터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장점이며, 옥상 정원 텃밭가꾸기를 통해서 직접 야채, 채소도 기르실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무더운 날씨에는 시원하고 적정온도를 잘 유지해 주어야 하는 이유로, 어르신분들의 건강, 더위가 오지 않도록 케어를 도와드리고 있다.

​실내 시설도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하고 있으며, 철저한 위생관리도 중요하기 때문에 관리도 철저하며, 꼼꼼하게 하고 있는 요양원이다.

​골든메디컬케어의 특별한 신체 기능향상 프로그램인 노인체조, 밴드체조, 재활운동, 미술활동, 인지개발 프로그램, 레크레이션, 노래자랑, 엘라핏 등 치매, 재활에

도움이 되는폭 넓은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엘라핏을 활용한 근력 및 재활운동도 도움이 된다.

​SK에 선정된 디지털 인지 훈련 프로그램도 참여하실 수 있으며, 개인별로 참여하면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활동이다.

저널리스트대학 고성중 이사장으로 부터 받은 임명장(복지경영 심리학)
저널리스트대학 고성중 이사장으로 부터 받은 임명장(복지경영 심리학)

어르신분들께서는 스트레칭과 근력유지도 중요하기 때문에  재활운동, 걷기도 꾸준히 참여하고 실행하고 있다.

​오랜 시간은 힘드시지만 꾸준히 하는것이 도움이 되는 활동이며,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분들의 성취감도 느끼실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체감 할수 있다.

또래 어르신분들과 교감, 소통도 하고 도움이 되며, 어르신분들의 눈높이에 맞는 시설을 갖추고 있는 곳이다.

찜질방, 족욕이, 안마의자, 목욕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이용하실 수 있으며, 영양사의 건강한 식단으로 어르신분들의 입맛과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

최고급 신안군 천일염을 사용하여 매년 김장도 하고 있는 골든메디컬케어이다. 

연세가 들면서 신체 및 소화 능력도 떨어지게 되는 것을 감안하여, 편안하게 소화가 잘 되는 음식, 균형잡힌 식단을 통해서 건강을 꼼꼼히 챙기고 있는 요양원이다.

​지내실때 생황에 어려움이 없도록 항시 체크하며 도와드리고 있으며, 골든메디컬케어는 시설이 넓은편이기 때문에 어르신분들께서 활동하기에 불편하지 않고 좋은

환경의 시설으로 정평이 나있다.

골든메디컬케어는 침실에서 자연과 강변이 보일 수 있도록 만든 요양원이며 도심과 가까운 곳에 있어 소외되지 않는다는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낄수 있는 곳이다.

​도심과 가까이! 자연과 가까이! 위치하고 있는 도심속 강변 대전요양원 이다.

​치매, 노인성 질환을 예방하는 활동도 중요기에 어르신분들의 신체 및 인지상태에 맞춰 프로그램을 참여하실 수 있게  캐어 하고 있다.

2023.7.19 교수 임명장 수여식 중앙일보 게제
2023.7.19 교수 임명장 수여식 중앙일보 게제

 

치매를 앓고 계시다면 진행 속도를 늦출 수 있는데 도움이 되며, 단순히 요양원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니라 어르신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다.

​수변 공원 조망의 넓은 창으로 답답함 없는 탁트인 강변 전망이 너무 좋다고 한다.

​특실, 2인실, 3인실, 4인실, 편안하게 누리는 개별공간도 있다.

​노인성 질환에 대한 치유환경을 만들어 매일 실버프로그램을 참여하실 수 있다.

어르신들꼐 편안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실 수 있는 골든메디컬케어 이다.

​대전 서구 용문동 수침교 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용문역 1번출구 방면이며, 요양원 입소 및 궁금한 사항은 ☎042-521-1616 전화를 통해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수 있다.

​"어머니 살아 계실제 다 하지 못한 효를 이 곳에 모시는 한분 한분의 아버지 ,어머니를 정성껏 모시고자 하는 이타적 생각에서 시작한 하나의 봉사였다."라고 생각하며 사회복지사&요양보호사 다 함께 노력을 하고 있다.

평상시의 선행을 잘 알고 있었던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 1 & 한국저널리스트대학교육원 고성중 이사장께서 2023.7.19일 대전 중구에 위치해 있는 금광한정식에서 중부권교수협의회 대전교수회 임명장 전달식에서 복지경영심리학 교수로 임명장을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