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예술명인회 김국향 전통음식 명인 박사과정 합격
상태바
한국문화예술명인회 김국향 전통음식 명인 박사과정 합격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3.07.04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문화예술명인회 전통음식 명인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 1 기자 &대전지부 이사 & 저널리스트 대학 교수
한남대학교 무역학과 박사과정 합격(2023학년도 후기 일반전형)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전통음식 김국향 명인 박사과정 합격통지서
한국문화예술명인회 전통음식 김국향 명인 박사과정 합격통지서

한국문화예술명인회 김국향 전통음식 명인은 2023학년도 한남대학교 후기 모집 무역학과 박사과정에 전형하여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김국향 명인은 대전대학교 경영과를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한후, 우송대학교 글로벌외식조리대학 석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일찍이 전통음식을 활용한 퓨전음식에 대한 남다른 깊은 애정으로 요리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를 스스로 하고 있다.

이러한 기본을 바탕으로, 대전광역시 대덕구청 옆 korea전통문화 음식연구원 원장과 '대전광역 자할 전문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예약 제 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는 지역사회 봉사의 일환으로 대전 대덕구 중리동 복지관에서 장애인을 위한 바리스타 교육과 '일일찻집 카페'를 통해 장애인을 위한 가치 있는 양질의 봉사를 실행하고 있다.

korea 전통문화음식연구원 김국향 원장(전통음식 명인)
korea 전통문화음식연구원 김국향 원장(전통음식 명인)

 

김국향 명인의 이력은 다음과 같다.

▷Tour Conductor(T/C)로 홍콩 현지 여행사에 근무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울산에 소재하고 있는 영재학원 선임강사로 근무한 경력과

▷대전의 브런치 카페에서 주방 매니저로서 퓨전요리에 대한 연구활동,

▷한국시민기자협회 뉴스포털 1 시민기자와 한국저널리스트 대학 교수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대전광역 자활 전문 컨설턴트로 카페창업 과정 멘토링

▷(사)한국문화예술명인회  명인 &대전지부 홍보국장과

▷korea전통문화 음식연구원 원장

▷(사)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대전지부 기획이사 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 밖에 자격증과 수상 사항으로는 전통발효식품 지도사 2급, 커피바리스타 2급, 대한민국 전통음식 명인, 창업지원 지역경제 공로 대전시 의장표창, 한국  전통 차,궁중후식 1급,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기업회생경영사 1급, 한국기업회생경영협회 회장 표창수상,파티플래너, 푸드케이터 2급, 대전대학교 경영과 성적우수상, 우송대학교 평생교육원 학습공동체 우수 표창장, 대전광역시 관광협회 블로그 기자단 활동, N뉴스통신 취재기자, SNS유튜브 강사활동, 대전광역자활 전문컨설턴트,대한민국 해원예술제 추진위원, 무주반디팜 산촌에디터 2급을 보유하고 있다.

한남대학교 무역학과 박사과정 합격증서
한남대학교 무역학과 박사과정 합격증서

현재는 한남대학교 경영국방전략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 54기55기 모임의 사무국장을 맡아 헌신적인 역할을 담당 하고있다.

Korea 전통문화음식 연구원 원장인 김국향 명인은 "한남대학교 무역학과에 지원하게된 동기는 전통음식과 퓨전음식을 병행한 K-Food를 글로벌화 하는데 미약하나마 앞장서서 먼저 길을 걷고 계시는 교수님을 비롯한 선배님들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대한민국의 발효 음식을 세계 방방곡곡에 전파하고 한국 전통 음식의 우수성을 각인 시키고 싶은 일념으로 지원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박사합격을 축하해주며 독려해주는 울산 친구들과 함께
박사합격을 축하해주며 독려해주는 울산 친구들과 함께

"또한 항상 물심양면으로 협조하고 도와주시는 한남대학교 최장우 교수님을 비롯한 정재환 부장  54,55기 CEO 모임의 후원에 힘입어 만학을 결정하게 되었으며, 소중한 남편과 자녀(정연,유빈)들의 든든한 지원속에서 어렵게 결정한 만큼 주어진 여건속에서 실망 시키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