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7회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연합회 축구대회
상태바
제 17회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연합회 축구대회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3.05.26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 시 : 2023.5.21(일) AM08:00
장 소 : 대전광역시 안영생활체육공원
참가팀 :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연합회 소속 9개팀
주 관 : 남대전고 주정봉 총동문회장/전임 서정근 총동문회장/임정호 총무
우승 : 충남기계공고/준우승 :유성고 /3위 : 보문고,남대전고
우송고등학교 :청원연합축구회 이연호 회장
제 17회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축구연합회 주정봉 남고총동문회장 및 내빈
제 17회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축구연합회 주정봉 남고총동문회장 및 내빈

2023년 5.21(일)오전8시 부터 대전광역시 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안영동 생활체육공원에서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연합회 소속 9개팀이 모여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연합회 축구대회를 실시하였다.

금번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연합회 축구대회는 17회째를 맞이하고 있다.

금년 대전광역시 고교동문 축구연합회는 남대전고등학교 주관으로 짜임새 있는 행사를 치르게 되었다.

금년 참여한 고교동문축구회는 ①남대전고,②대전고,③충남고,④대성고,⑤보문고,⑥충남기계공고,⑦우송고(대전상고),⑧유성고,⑨명석고 총 9개팀이 참가 경기를 하게 되었다.

입장식및 개회식은 07:30 부터 08:10분까지 실시하였으며, 식순은 아래와 같다.

페얼플레이기 입장및 선수 도열
페얼플레이기 입장및 선수 도열

01.개회사

02.페어플레이기 도열

03.선수단 도열

04.국민의례

05.개회선언

06.내빈소개

07.대회사

08.축사

09.선수선서  순으로 하였다.

개회고지,페어플레이기 도열,선수단 도열, 국민의례까지 남대전 고등학교 행사처장이 주관하였다.

개회선언은 김종천 연합회장께서 해주었으며,내빈소개는 사회자가 하였다.

김종천 대전시고교동문축구연합회장은 대회사를 통해"주관학교인 남대전고등학교 동문회에 감사하며, 축구는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대중적인 스포츠인 만큼 오늘 페어플레이를 통해 다치는 선수가 없도록 상호 배려와 이해의 축구를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정봉 남대전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인사말
주정봉 남대전고등학교 총동문회장 인사말

이어 주정봉 남대전고등학교 총동문회장은 "전 세계가 좋아하는 스포츠인만큼 이 넓고 경치가 좋은 안영동 생활체육공원에 각 9개 학교를 대표하는 FC와 동문들이 참여한만큼 마음껏 즐기시고 안전하게 마칠수 있도록 해주길 바라며, 푸르름이 짙은 안영생활체육공원은 축구하기 딱 좋은 5월 햇살과 더불어 싱그러움으로 우승을 향한 각축전보다는 학교간 선린 우호와 동문 선후배간 우애와 단합을 만드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축사를 해주었다. 

김종천연합회장,임정호 총무이사,전신규 운영이사가 주최의 주역이며, 남대전고 송용오FC 임원회장, 자문에는 노용호,백인섭, 조원선 수석부회장,김진영,조윤호 부회장, 박종근,김상연 감사,김선준총무,황우선 감독, 이성훈 수석코치,변상수 트레이너가 주관을 해주었다.

남대전고등학교 전임 총동문회장 서정근 & 현 총동문회장 주정봉 (우)
남대전고등학교 전임 총동문회장 서정근 & 현 총동문회장 주정봉 (우)

정원건설산업(주)서정근 대표이사는 전임 남대전고등학교 총동문회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에도 동문들로 부터 많은 신망과 덕망을 받고 있다. 금번 행사에도 협찬을 통해 남대전고등학교 모교 발전의 주역으로서 남대전고등학교 총동문회를 반석위에 올린 총애 받는 전임 총동문회장 이었다"고 주정봉 현 총동문회장께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우송고등학교 청원연합축구회 이연회 회장
우송고등학교 청원연합축구회 이연회 회장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 이연호 청원연합축구회 회장은 " 초창기 우송고등학교에 청원연합축구회를 중심으로 발전된  대전광역시 고교동문연합회 축구대회가 해가 갈수록 기량도 높아지고, 고교동문연합회 축구대회를 통해 학교간 사이가 매우 좋아졌으며, 스포츠맨십을 통해 학교간 원활한 소통이 잘 이루어 지고 있다"고 말했다.

우송고등학교 29기 축구선수
우송고등학교 29기 축구선수

금번 17회 고교동문 연합축구대회 경기장은 A구장(안영 3구장)과 B 구장(안영 4구장)으로 나누어 진행을 하였다.

제 1경기는 08:30~09:30 까지는 1경기장에서는 남대전고 : 대전고/ 2경기장에서는 충남기계공고 : 우송고

제 2경기는 09:30~10:30 분까지는 1경기장에는 충남고 : 대성고/ 제 2경기장에서는 유성고 :명석고 가 경기를 갖었다.

제 3경기는 10:30~11:30 분까지는 제 1경기장에서는 보문고 :남대전고 / 제 2경기장에서는 충남기계공고 : 유성고 가 경기를 갖었다.

제 4경기는 11:30~12:30분까지는 제 1경기장에서는 대전고: 충남고 / 제 2경기장에서는 우송고 :명석고 경기가 있었다.

우송고등학교 총동문회 김승수사무총장 &남대전고등학교 주정봉 총동문회장
우송고등학교 총동문회 김승수사무총장 &남대전고등학교 주정봉 총동문회장

 

제 5경기는 12:30~13:30 까지는 제 1경기장에서 대성고:보문고 경기를 실시하였다.

준결승은 14:30~15:30분까지 준결승 1경기는 A구장 1위 :B구장 2위 준결승 2경기는 B구장에서 B구장 1위와 A구장 2위가 맞 붙는다.

결승은 16:00 ~17:00까지 결승전을 치른다. 이후 폐회식은 17:00부터 있었다.

이날 우승은 충남기계공고가 차지하였으며, 준우승에는 유성고등학교 3위에는 보문고와 남대전고등학교가 차지하였다.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는)4강 진출에 실패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