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연(因緣)
상태바
인연(因緣)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3.01.2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같은 실화 '인연'

 

내 소중한 사람들과 하루를 시작할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내 소중한 사람들과 하루를 시작할수 있음에 감사합니다.

 

"인연(因緣)"

대한항공 객실 승무원으로 근무하고 있는 서서영 씨의 10여 년전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 있었던 실제 이야기입니다.

객실 승무원들이 한 차례의 서비스를 마친 후, 일부가 벙커(여객기 안에 있는 승무원들의 휴식 공간)로 휴식을 취하러 간 시간이었습니다.

서 씨가 더 필요한 것이 없는지 객실을 한 바퀴 도는데 할머니 한 분이 계속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며 어쩔 줄 몰라 하고 있었습니다.

뭔가 도움이 필요할 것 같아 서 씨가 다가가 여쭸습니다.

“도와드릴까요? 할머니 어디 편찮으신 데 있어요?”

할머니는 잠시 아주 난처한 표정을 짓더니 서 씨 귀에 대고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가씨~ 내가 틀니를 잃어버렸는데, 어느 화장실인지 생각이 나지 않아. 어떡하지?”

서 씨는 “제가 찾아보겠다”며 일단 할머니를 안심시킨 후 좌석에 모셨습니다.

그러곤 손에 비닐장갑을 끼고 객실 안에 있는 화장실 쓰레기통을 뒤지기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없고, 두 번째도 없고, 마침내 세 번째 쓰레기통에서 서 씨는 휴지에 곱게 싸인 틀니를 발견했습니다.

할머니가 양치질하느라 잠시 빼놓고 잊어버리고 간 것을 누군가가 쓰레기인 줄 알고 버린 것이었습니다.

서 씨는 틀니를 깨끗이 씻고 뜨거운 물에 소독까지 해서 할머니께 갖다 드렸고, 할머니는 목적지에 도착해 내릴 때까지 서 씨에게 여러 번 “고맙다”는 인사를 했습니다.

세월이 한참 흘러 그날 일이, 서 씨의 기억 속에서 까맣게 잊혀질 즈음 서 씨의 남자친구에게서 연락이 왔습니다.

남자친구와 결혼을 약속, 지방에 있는 예비 시댁에 인사드리기로 한 날이 며칠 남지 않은 날이었습니다.

남자친구는 서 씨에게, “미국에서 외할머니가 오셨는데, 지금 서울에 계시니 인사를 드리러 가자”고 했습니다
.
예비 시댁 어른 중 나이가 가장 많은 분이라 서 씨는 잔뜩 긴장한 채 남자친구를 따라 할머니를 뵈러 갔습니다.

그런데 할머니를 뵌 순간 어디서 뵌 듯 낯이 익어 이렇게 얘기했답니다.

“할머니, 처음 뵙는 것 같지가 않아요 자주 뵙던 분 같으세요.”

그러자 할머니께서는 서 씨의 얼굴을 가만히 쳐다보시더니 갑자기 손뼉을 치며

“아가! 나 모르겠니? 틀니, 틀니!” 하더랍니다.

그러곤 그 옛날 탑승권을 여권 사이에서 꺼내 보이는데, 거기에는 서 씨 이름이 적혀 있더랍니다.

할머니는 언젠가 비행기를 타면 그때 그 친절했던 승무원을 다시 만날 수 있지 않을까 싶어 이름을 적어 놓았다고 합니다.

할머니는 “외손자와 결혼할 처자가 비행기를 타는 아가씨라 해서
혹시나 했는데, 이런 인연이 어디 있느냐”며 좋아했고,

서 씨는 예비 시댁 어른들을 만나기도 전에 사랑받는 며느리가 되었다고 합니다. 물론 지금도 사랑받으며 잘살고 있고요.

피천득 선생님의 수필 ‘인연’이 생각나는 계절, 문득 이런 글귀가 떠오릅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인연을 만나도 몰라보고,
보통 사람은 인연인 줄 알면서도 놓치고,
현명한 사람은 옷깃만 스쳐도 인연을 살려낸다.’


모두 언제나 늘 아름다운 인연 만들어 가시기 바랍니다. ..

'검은 토끼해' 2023년 癸卯年(계묘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가정에 두루두루 평안하시고 하시고자 하는 모든일들이 건강하게 잘 이루어 지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