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평생학습원 인생 2막 아카데미 교육
상태바
옥천군 평생학습원 인생 2막 아카데미 교육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9.09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승수 교수 특강 : 창업자금 조달 및 정부지원제도 활용
주최 : 옥천군평생학습원
주관 : 글로벌교육개발원 장진호 박사
옥천군 평생교육학습원 계단
옥천군 평생교육학습원 계단

2022년 9월 7(수) 충북 옥천군 평생학습원에서 주최하고 글로벌 교육개발원에서 주관하는 인생 2막 아카데미 교육 특강이 있었다.

이날 김승수 교수의 " 창업자금 조달 및 정부지원제도"라는 주제로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열띤 강의를 실시하였다.

참여자는 은퇴예정자 및 은퇴자 2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으며, 진지한 가운데 상호 문답식으로 진행을 하였으며 자금에 대한 관심도가 많았다.

김승수 교수 특강
김승수 교수 특강

글로벌 교육개발원 장진호 박사는 " 철저한 준비를 통해 인생 2막을 철저하게 준비하고자 하는 은퇴예정자및 은퇴자에게 좋은 교육내용 이었다"고 말했다.

요즘처럼 자유로운 시대에서 어느 한쪽에 소속되어 일하기를 마치게 되면 많은 고민을 하게되는데 인생 2막을 준비하는 분에게는 또다른 취업보다는 창업쪽으로 관심을 갖게 된다면 좀더 하고자 하는 일을 하면서 의미있는 삶을 살아갈수 있을것이며, 이러한 가운데 필요한 부분에 대해 설명을 해주었다.

경청중인 교육 참석자
경청중인 교육 참석자

 

김승수 교수는 창업의 3요소(창업자, Item, 자금)에는 창업자 본인의 entrepreneurship(기업가정신)을 말하며 창업자의 의지가  매우 중요한데 그중에서도 DNA에 대해 강조를 했다.

창업자 본인을 Owner라고 하며 CEO와는 구별이 되면 전문경영인 또한 중요하지만 오너경영을 통해 기업에 대한 책임감을 강조했다.

창업자가 갖추어야할 기업가 정신을 3가지로 요약해 설명을 이어갔다. 첫째,①Different(차별화)둘째, ② Net-Work(infra)[대인관계]셋째,③Action Learning(행동&배움)에 대해 설명하였다.

인생 2막을 준비하고 있는 은퇴예정자및 은퇴자
인생 2막을 준비하고 있는 은퇴예정자및 은퇴자

 

정부지원금의 종류에는 보조금 VS 정책자금으로 나눌수 있으며, 보조금은 일정 교육을 통해 갚지않아도 되는 지원금 성격인면에 정책자금은 반드시 자금을 상환해야 된다.

또한 창업진흥원이나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을 잘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대해 회원가입을 한후 수시로 체크를 해볼 필요가 있으며 정책자금 관련 정부 지원제도 주요 사이트는 아래와 같다.

열심히 강의를 듣고 있는 교육참석자(충북 옥천 평생교육학습원)
열심히 강의를 듣고 있는 교육참석자(충북 옥천 평생교육학습원)

 

☞ K – 스타트업 : www.K-startup.go.kr(수시로 들어가서 확인)

☞ 한국 콘텐츠 진흥원 : www. kocca.kr(콘텐츠 및 솔루션)

☞ 중소기업진흥공단 : www.kosmes.or.kr (중소기업을 위해 만든곳)

☞ 한국 출판 문화산업진흥원 : www.kpipa.or.kr[출판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

☞ 소상공인 시장진흥공단 : www.semas.or.kr(다양한 교육과 저리대출)

☞ 한국디자인진흥원 : www.kidp.or.kr(디자인관련 상품)

☞ 한국 엔젤투자협회 : www.Home. kban.or.kr (기술 및 인력투자 효율 마케팅) 사이트를 방문하면 창업시 도움이 된다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은퇴예정자및 은퇴자
인생 2모작을 준비하는 은퇴예정자및 은퇴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