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선도문화진흥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캠페인” 펼쳐
상태바
(재)선도문화진흥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캠페인” 펼쳐
  • 이근호 기자
  • 승인 2022.06.1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12일(재)선도문화진흥회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캠페인” 펼쳐
- 수도 1지부 독립문, 서대문형무소, 영천시장 주변에서 환경정화 펼쳐
- 앞으로도 지구 정화를 위한 홍익활동 지속적으로 실천 예정

우리가 살고 있는 땅을 소중히 간직하고 보존해야 하는 6월은 환경에 높은 관심이 있는 달이다. 지난 6월 12일 (재)선도문화진흥회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전국 주요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했다. 

세계 환경의 날은 국민의 환경보전 의식을 함양하고 실천을 생활화하고자 1972년 6월 5일에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국제 연합 총회를 통해 제정된 날이다. 이에 (재)선도문화진흥회에서는 세계 기후 위기대안으로 마련된 탄소중립 2050 추진에 발맞춰 지구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자 이날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지난 2021년부터 (재)선도문화진흥회에서는 매달 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실시해왔고 지난 4월에도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대대적인 쓰레기 줍기 행사를 펼친 바 있다. (재)선도문화진흥회 수도 1지부는 그동안 독립문, 서대문형무소, 영천시장주변에서 매달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었고 이번 캠페인도 진행하면서 이곳을 찾는 시민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일조하였다.

(재)선도문화진흥회는 앞으로도 생활속에서 물티슈 덜 쓰기, 종이 사용 줄이기, 1회용 컵 사용 자제, 장바구니 이용 등을 통해 지구 사랑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지구 시민으로 아름다운 지구를 지킬 수 있는 홍익 실천 등을 지속할 계획이다.

 

*(재)선도문화진흥회는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선도명상체조를 공원, 학교, 직장 등지에서 펼치고 있으며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이라는 슬로건으로 환한 대한민국을 위한 홍익 활동을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