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수 의원 중구청장 출마선언
상태바
김연수 의원 중구청장 출마선언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3.18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중구청 구의회 의장
4전 5기의 불굴의 삶에 대한 도전
지역화합의 선두 주자
김연수 대전광역시 중구 의회 의장 구청장 출마선언
김연수 대전광역시 중구 의회 의장 구청장 출마선언

2022년 3월 16(수) 10시 30분 대전광역시 중구의회 김연수 의장은 중구청 입구에서 지지자 300여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2022년6월 1일 지방선거에 중구청장 후보 출마선언이 있었다.

진한 감청색 상의와 빨간 넥타이를 메고 중구청사 앞에서 중구청장 후배 출마선언을 한 김연수 의장의 밝고 당당한 모습이 눈에 선하게 다가왔다.

김연수 의장과 일문 일답을 통해 중구청장 출마 선언 인터뷰를 통해 들어 보았다.

Q : 의장님 금번 중구청장 출마 배경에 대해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A : 중구는 날로 침체되어 가고 있습니다. 의장으로서 의정활동을 하면서 가장 안타까운것이 타 구로 이전을 하는 구민들로 부터 낙후된 중구라는 소리를 들을때마다 가슴 한구석이 아려 왔습니다. 지난 10여년 동안 인구가 매년 4천명씩 감소되고, 자체수입으로 공무원 인건비도 충당하지 못하는 대전에서 가장 낙후된 지역으로 전략해 버린 현실을 타파해보고자 가슴벅차고 당당하게 출마를 하게 되었습니다.

Q : 중구민들의 현장 목소리는 어떠했는지요 ?

A : 다년간 의정활동을 하면서 만나본 중구민은 열의가 가득차 있습니다.하지만, "우리 중구에서는 먹고 살기가 너무 힘이 든다"라는 절망 섞인 목소리를 들을때마다 안타깝고 어쩔줄 모르는 심경을 차마 이야기 하지 못했습니다.또한 공정과 상식을 빼앗기고도 숨죽이고 묵묵히 맡은 일만 해야 하는 공직사회는 더 큰 문제 입니다.

Q :중구민들에게 출마관련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은 무엇이 있습니까?

A : 첫째,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 대전의 중심으로 대전 발전을 이끌었던 중구가 성장동력을 잃었고, 이렇게 몰락한 이유는 공공기관의 이전을 시작으로 원도심의 쇠퇴와 인구감소 등으로 이어졌고, 그 대안은 빠르게 마련하지 못한 무능함으로 생각하며 불공정한 인사행정으로 공무원들에게 불신을 초래,신뢰를 잃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구민과 동고동락하면서 중구를 위해 몸 바쳐 온 저 김연수는 중구의 문제점을 잘 알고 공정과 상식의 의정활동으로 검증되었습니다.앞으로 중구를 위한 참 일꾼이 될수 있도록 더 많은 채찍과 격려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저는 중구의회 의원으로서,의회를 대표하는 의장으로써 혈세낭비와 중복투자,선심행정을 막아내는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불공정이 판을 치는 인사행정을  지적하고 끝까지 바로잡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신축 야구장의 타구 이전을 온 몸으로 막아냈습니다.

김연수 중구청장 출마 기자회견 지지자들
김연수 중구청장 출마 기자회견 지지자들

넷째, 옛 충남도청차 '향나무 벌목사건'을 앞장서 진상을 밝히고 책임자 처벌을 요구하였습니다.

다섯째, 매출 4억원 미만 영세소상공인 자영업자, 개인택시 등 사업자들에게 재정안정화기금 등을 활용하여 자체 재원 약 200억원을 어려운 구민에게 지원을 성사시켰습니다. 중구의회 의장으로서 중구행정 전반을 살피고,지적하고 바로잡고자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나타나 주인행세를 하려는 떠돌이와 근본이 다르고 흘러간 물로는 물레방아를 돌릴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준비된 일꾼 저 김연수가 살맛 나고 장사하기 좋은 중구 환경을 만들겠습니다.

여섯째, 주거지,전통시장과 상가 밀집지역 등 부족한 주차장 확대 설치하고, 구민의 안전과 상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자 전통시장 방역을 적극 지원할예정이며,탄소중립정책에 맞춰 자동차 배출가스 미세먼지 저감 예방수리비를 지원하겠습니다.

보문산 관광활성화를 위해 트램 보문산역 추가 지정을 요구하고, 베이스볼드림파크건립,보문산 랜드마크 타워건립을 신속하게 추진되도록 대전시와 적극 협력하겠습니다.

일곱번째, 구 도청사 국립현대미술관 운용,도심융합특구 사업에 적극 협력하여 원도심 활성화에 기여하고,재개발 재건축 정비사업 추진,갈등 해소에 적극 노력하고 노후화된 구청사를 다기능 복합청사로 신축 추진하겠습니다.

여덟번째, 영유아들을 믿고 맡길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하여 육아 종합지원센터를 건립하고,청년일자리 창출등 청년을위한 지원을 확대하고 학교 밖 청소년 상담센터,총소년 복합 문화센터를 건립 운영하겠습니다.

아홉번째, 중구는 노인인구 비율이 21% 초고령화 사회로 노인일자리 수요가 많으므로 적극 발굴 확충하고 노인들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중구 노인복지관 건립을 추진하겠습니다."유능한 교사는 잘 가르치고 훌륭한 교관은 스스로 해 보이고 위대한 리더는 가슴에 불을 지른다"고 합니다.

김연수 의원 대전광역시 중구청장 출마선언
김연수 의원 대전광역시 중구청장 출마선언

 

끝으로 존경하고 사랑하는 위대한 구민 여러분 ! 준비된 구청장후보 김연수 가슴에 불을 질러 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구민 여러분의 뜻에 따라 구민만 바라보고 다시 활기찬 중구로 만들어 내겠습니다. 떠나는 중구가 아닌 돌아오는 중구로 반드시 만들겠습니다.

준비된 혁신 일꾼 ! 김연수에게 힘을 싣어주십시요. 이제 저 김연수가 중구 발전을 염원하는 "여러분의 참된 머슴이 되겠다"고 선언합니다.

구체적인 중구발전 계획은 차근히 하나하나 발표하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지역 구민들의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