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퇴계원읍, 새해맞이 환경 보호 캠페인 실시
상태바
남양주시 퇴계원읍, 새해맞이 환경 보호 캠페인 실시
  • 이근호 기자
  • 승인 2022.01.25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퇴계원읍(읍장 이형진)은 지난 21일 새해를 맞아 주부에코폴리스와 이장단협의회를 중심으로 플로깅 활동 및 환경 보호 캠페인을 실시했다.

퇴계원읍은 그동안 삼색존 설치, 에코폴리스 배치, 무단 투기 과태료 부과 의뢰, CCTV 녹화 등을 통해 쓰레기 무단 투기를 근절하고자 노력해 왔으나 근본적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와 공감대 형성이 필요하다고 판단하고 올해부터는 격월로 주민들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날 진행된 첫 번째 캠페인 활동에는 주부에코폴리스 회원 및 이장단협의회 이장 25명이 참여해 무단 투기 상습 지역인 다세대 주택 단지와 퇴계원 먹자골목을 중심으로 플로깅 활동을 실시하며, 무단 투기 계도, 투명 페트병 단독 분리배출 방법 등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이형진 퇴계원읍장은 “지속 가능한 환경을 만들고 자원 순환 사회를 구축할 수 있도록 주민들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바른 쓰레기 배출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주민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한편, 퇴계원읍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환경 의식을 고양하고 환경 보호 활동에 대한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향후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캠페인 참여 희망자를 모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