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일 '한끼맛있다' 프랜차이즈 대표 정책자문위원 위촉
상태바
김성일 '한끼맛있다' 프랜차이즈 대표 정책자문위원 위촉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1.12.11 0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남대학교 경영국방전략대학원 김성일 碩士
대전상권발전위원회 정책자문위원 위촉
'한끼맛있다' '평화면옥'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대표
'가맹거래사'&'공인중개사' 국가자격증 보유
위촉장을 전달 받은 김성일 '한끼맛있다'프랜차이즈 대표
위촉장을 전달 받은 김성일 '한끼맛있다'프랜차이즈 대표

2021년 11월 20일 한끼맛있다 프랜차이즈  김성일 대표는  (사)대전상권발전위원회& 소상공인및 자영업자를 위한 정책자문위원에 위촉된바 있다.

김성일 대표는 프랜차이즈 대표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외식전문가로서 각종 컨설팅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가맹거래사및 공인중개사 등 국가자격증에 도전하여 계속해서 꾸분하게 공부하며 사업을 운영하는 성실한 대표이사로 정평이 나있다.

주어진 여건속에서 굴하지 않고 자기만의 길을 선택하여 걸어가고 있는 김성일 대표의 좌우명은 "도전과 응전의 삶'이라고 말한다.

"도전과 응전의 원리는 역사관에서뿐만 아니라 우리의 삶 속에도 그대로 적용된다"고 말하며 아래와 같이 본인의 철학을 이야기 했다.

"우리가 살아가는 삶이 바로 도전과 응전입니다"

"토인비는 바로 이런 삶의 원리를 역사의 연구를 통해 이론화 한것입니다"

"인류의 역사는 인간 개인 삶의 역사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공동체 안에서 사회생활을 하면서  삶을 영위해 나가며, 개인의 운명은  공동체의 운명과 밀접한 연관이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은 사회를 떠나서는 살수 없다는 이치와도 같습니다"

"삶의 근본을 일깨우면서 자연스럽게 격는 고통 또한 우리들의 응전이라고 강조합니다"

"그래서 우린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는 절실함이 매우 필요하다고 합니다" 깨어 있는자만이 미래의 역군이 될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 책을 통하고 삶의 경영을 통한 내용에 대해 설명하였다"

한남대학교 MBA 종강식에 참석 후배를 격려하는 김성일 대표
한남대학교 MBA 종강식에 참석 후배를 격려하는 김성일 대표

다음은 김성일 대표와의 대화를 간추린 내용이다.

Q : 무료로 종합컨설팅을 제공하려는 이유는?

A : "현재 '코로나 19'로 전반적으로 경영위기를 격고 있는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한계치에 달했다"고 본다. 갑자기 언택트 소비가늘었다고 무조건 기존에 팔고 있는 음식을 배달한다고 매출이 상승하기 보다는 배달대행료, 수수료등 지출 비용의 부담으로 오히려 경영 상황이 안 좋아 질수 있기 때문이다" 종합적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자 하는 이유는프랜차이즈 가맹사업을 하면서 많은 상황을 경험하고 소상공인 자영업자의 어려움을 알고 있기에 내가 갖고 있는 노하우가 도움이될수 있는 확신으로 재도약 할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주고 싶은 마음에서이다"

Q : 소상공인 자영업자에게 어떤 도움을 줄수 있는가?

A : 본인은 '한끼맛있다','평화면옥등 프랜차이즈 본사를 경영하며,가맹거래사&공인중개사등 국가전문자격증을 갖추었으며,한남대학교 MBA석사 논문 또한 관련 업종의 지식을 갖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소상공인 자영업자 상권입지분석,경영정보, 경영법률과 소상공인&자영업자에게 토탈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일 대표
김성일 대표

Q : 대상자와 하고 싶은 얘기는 무엇인가?

A : 어느 정도의 자금력을 갖고 있는 대상자보다는 현재의 상황이 매우 열악하고,영세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아울러 독립창업과 프랜차이즈 창업은 각각 일장일단이 있다. 창업하려고 하는 창업자의 자금과 업종 매장을 운영하려는 상권등 모든 사항을 검토하여 창업에 임하는 것이 매우 적절하다고 생각한다.

경영악화로 폐업위기인 곳은 메뉴구성,가격,맛 그리고 업종변경,샵인샵,시스템변경등 개선사항이 각각 다를수 있다. 언제까지 경영할지는 모르지만 전반적인 검토를 걸쳐 영세한 소상공인및 자영업자에게 지속적으로 도움의 손길을 줄것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