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산1동, 녹지에 무궁화 600주 식재
상태바
송산1동, 녹지에 무궁화 600주 식재
  • 윤영대
  • 승인 2020.10.30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의정부시
제공부서:의정부시

송산1동 주민센터(동장 이재철)는 10월 29일 주민센터 맞은편 소풍길 여가녹지 내에 무궁화 600주를 식재해 도심경관을 아름답게 바꿨다.

의정부시 역점사업인‘Refresh 의정부 뉴딜 사업’중 ‘송산1동 G&B 프로젝트 사업지 유지·관리 사업’참여자들을 활용해 진행하였으며, 참여자들은 앞서 아파트 방음벽 및 주요도로변에 넝쿨장미·국화를 식재하고, 주민센터 앞 화단에 대나무를 식재하는 등 송산1동 구석구석의 녹색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한편 이번에 식재한 무궁화는 7~9월 사이 지름 5~10cm의 분홍색 꽃이 피는 관목으로 꽃이 아침에 피어 저녁에 시들고 연이어 피기 때문에, 여름철 내 3개월 이상 꽃을 볼 수 있어 소풍길 여가녹지를 이용하는 주민들에게 한층 아름답고 다채로운 경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재철 송산1동장은 “Refresh 뉴딜사업이 단순히 지역경제 활성화에 그치지 않고 주민들의 손길로 송산1동 곳곳이 더 푸르고 아름답게 가꾸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사업인 만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참여자 마스크 착용, 작업 시 거리두기, 손 세정제 사용 등 방역을 위한 활동에도 만전을 기울여 안전하게 사업이 마무리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윤영대 기자(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