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최고의 G&B 명소를 찾아라!
상태바
의정부시 최고의 G&B 명소를 찾아라!
  • 송선옥
  • 승인 2020.07.20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오는 7월 20일부터 29일까지 의정부시 최고의 G&B 명소를 찾기 위한 베스트 동영상 콘테스트를 시 홈페이지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7월 의정부시의 역점 사업으로 야심차게 출발한 『The G&B City 프로젝트』는 “The Green & Beauty City 프로젝트”의 약자로 의정부를 더 푸르고 더 아름답게 만들고자 2021년까지 3개년에 걸쳐 추진되고 있는 중기 프로젝트다. 시는 프로젝트 추진 1주년을 맞이하여 관내 14개 동에서 성공리에 마무리한 총 119개의 사업들의 모든 과정을 동영상으로 담아 7월 20일부터 9일간 시 홈페이지(www.ui4u.go.kr)를 통해 시민에게 공개한다. 

제공부서 : 의정부시

  주민들이 함께 심고 가꾼 꽃길과 정원, 장미터널과 무궁화동산, 무서운 밤길에서 구경하고 싶은 멋진 밤길로 탈바꿈한 보행로, 쓰레기와 악취에서 벗어나 꽃과 나무가 있는 쉼터로 변신한 정원, 자연 향기 가득한 나무숲 등 14개 동의 특색이 살아 숨 쉬는 현장을 동영상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시민 누구나 의정부시 최고의 G&B 명소가 탄생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시 홈페이지에 등재된 14편의 동영상 중 마음에 드는 두 편을 골라 투표하면 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시민과 함께 땀 흘려 뿌린 씨앗이 꽃이 되고, 정원이 됨으로써 더 푸르고 더 아름다운 의정부의 모습이 갖춰지고 있다”라며, “앞으로 The G&B City 프로젝트가 완료되는 날까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고, 시에서는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The G&B City 프로젝트』의 남은 사업들을 2021년까지 완료하여 시민들이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도록, 의정부가 가장 아름다운 친환경 녹색도시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송선옥 기자 (miniange79@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