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한부모 가정 대상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상태바
녹양동 한부모 가정 대상 주거환경 개선사업 실시
  • 윤영대
  • 승인 2020.01.15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 : 녹양동

의정부시 녹양동 주민센터(동장 김병선)는 1월 12일 민·관 협력을 통한 통합사례관리대상 가구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대상가구는 어머니와 남매가 함께 사는 한부모 가정으로, 어머니의 장기 입원으로 몇 달째 남매만 생활하고 있는 가운데 청소와 세탁, 애견의 분변 처리 등이 안 되어 생활환경이 열악한 상태였다.

이에 녹양동 주민센터 맞춤형복지팀은 자원봉사단체인 ‘안단테’와 함께 옷과 이불 세탁, 주거내부와 싱크대 청소 및 정리 등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대청소를 진행, 쾌적하고 위생적인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제공부서 : 녹양동

백두현 안단테 회장은 “아이들이 깨끗해진 집을 보고 웃는 모습을 보니 너무 뿌듯하다”며, “이웃들과의 만남을 통해 주는 것보다 받는 게 더 많다는 걸 늘 느낀다”라고 밝혔다.

김병선 녹양동장은 “이번 주거환경개선사업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주민의 복지체감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맞춤형복지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함께한 봉사단체 ‘안단테’는 2015년부터 활동을 시작해 현재는 회원수가 200여 명에 달하는 자발적 참여 모임으로 아동 및 장애인시설 봉사, 노숙인 배식, 유기견 돌봄, 벽화그리기, 연탄 배달, 집수리 농촌활동 등을 하고 있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