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우리동네 골목 상담반 운영
상태바
녹양동 우리동네 골목 상담반 운영
  • 윤영대
  • 승인 2019.11.22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 : 녹양동


의정부시 녹양동(동장 김진혁) 맞춤형복지팀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듣고,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11월 21일 녹양역 앞에서 우리동네 골목 상담반을 운영하였다. 

제공부서 : 녹양동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에 실시한 1차 상담에 이은 2차 상담으로 복지서비스에 대한 기본적인 상담과 함께 복지제도 홍보 안내문 배부 및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신고를 요청하는 홍보 캠페인을 동시에 진행하였으며, 현장 상담 중 발굴된 위기가정은 동주민센터를 내방하여 맞춤형급여와 긴급지원, 기초연금 신청 등 복지급여에 대한 추가적인 상담과 구직 연계 등을 받을 예정이다.
특히 이날 캠페인에는 일자리상담사가 함께하여 직업훈련교육 정보제공, 일자리 상담 등을 통하여 주민들에게 양질의 고용복지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제공부서 : 녹양동


박춘섭 녹양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기다리는 복지가 아니라 먼저 찾아가는 복지 상담으로 주민이 관련 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상담을 받고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으며, 정보부족과 신청절차의 어려움 등으로 복지혜택을 받지 못한 채 위기상황에 처해 있는 주민들을 복지 안전망으로 끌어들이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김진혁 녹양동장은 “복합적인 사회복지 욕구를 가진 대상자의 경우에는 동 맞춤형복지팀 사례관리 담당공무원이 가정을 방문 하여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하여 지역주민들과 직접 소통하는 현장복지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