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대상 흡연예방교육
상태바
유치원·어린이집 교사 대상 흡연예방교육
  • 윤영대
  • 승인 2019.11.13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부서 : 건강증진과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이종원)는 인지능력이 형성되는 유아기 때의 흡연 폐해에 대한 조기교육이 중요함에 따라, 11일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흡연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유아들은 가정이나 버스정류장 혹은 횡단보도 등과 같은 공공장소에서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간접흡연 환경에 노출되고 있다. 또한, 흡연 시작 연령이 점점 낮아짐에 따라 학령기 이전 교육을 통해 흡연 진입을 조기 차단할 필요가 있다. 따라서 교사는 누구보다 정확한 지식과 기술로 유아의 건강관리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여야 한다.

이날 교육은 관내 유치원·어린이집 교사가 약 20여명 참석한 가운데, 담배의 위험성과 동영상, 교구 등을 활용한 참여 학습법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폐모형 빨대실험, 수돗물과 담뱃재에서 양파 키우기 비교, 금연전화기 만들기 등 유아의 눈높이에 맞출 수 있는 다양한 교육 방법을 제공하여 교사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종원 보건소장은 “흡연예방교육을 받은 유아는 주변 흡연자에게 흡연의 폐해를 전달하는 적극적 전도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는 온가족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을 도모하고, 나아가 우리 시의 금연 환경을 조성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라고 전했다.

의정부시보건소에서는 실제 활용 가능한 유아흡연예방교육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며, 교육 자료를 희망하는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에서는 보건사업팀(031-870-6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