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다가온(ON)’ 운영
상태바
다문화가족 교류·소통공간‘다가온(ON)’ 운영
  • 윤영대
  • 승인 2019.11.05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통UP!건강UP!-요가
생활체조 프로그램
제공부서 : 여성가족과

의정부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11월부터 다문화가족 교류·소통 공간인 ‘다가온(ON)’을 본격적으로 운영한다.

다가온(ON)은 센터 일부를 리모델링하여 설치한 시설로 결혼이주여성 및 다문화가족 자녀를 위한 교육 공간이자 자조활동 및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에게 열린 다양한 문화 상호교류의 공간을 제공한다.  

센터는 현재 다가온(ON) 사업의 일환으로 ‘소통UP!건강UP!-요가’와 ‘생활체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을 통해 신체적 능력을 향상·유지시키고 스트레스를 낮출 뿐 아니라, 서로 다른 언어와 문화를 가진 결혼이주여성들이 공통의 관심사를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  

요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결혼이주여성은 “주변에 아는 사람이 없어 주로 집에만 있었는데,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친구도 사귀고 재밌게 운동도 할 수 있어 행복하다”고 말했다.

센터 담당자는 “앞으로 참여자가 이용하는 공간을 직접 꾸미는‘내가 꾸미는 다가온(ON)’과 자녀돌봄 프로그램, 자녀성장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해 다문화가족들이 의정부시 지역사회 속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하며 행복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가온(ON)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다문화가족과 지역주민 모두 이용 가능하도록 개방할 예정이며, 프로그램 등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31-878-7881)에 문의하면 된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