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서점조합유통협의회, 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 기념 시설물 기증
상태바
의정부서점조합유통협의회, 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 기념 시설물 기증
  • 윤영대
  • 승인 2019.11.02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책 읽는 도시
제공부서 : 도서관정책과

의정부서점조합유통협의회(회장 양수열)는 11월 1일 국내 최초로 미술관을 품은 제3의 복합문화공간인 의정부미술도서관 개관을 기념하기 위하여 4천만 원 상당의 시설물을 의정부시에 기증했다.  

제공부서 : 도서관정책과

 의정부시는 2014년부터 지역서점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추진하고, 지역서점과 책 읽는 도시를 함께 만들기 위한 MOU협약을 체결했다.

의정부시 도서관은 지역서점을 통해 도서를 구입하고, 서점들은 이를 통해 발생한 수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고자 2015년에 의정부서점조합유통협의회 단체를 설립했다.
 

제공부서 : 도서관정책과

 의정부서점조합유통협의회는 지역서점 및 유통사 14개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의정부시의 독서진흥을 위하여 지역서점 도서상품권 배부, 도서기증, 북 페스티벌 행사 등을 지원했다.

이번 협의회 기증을 통해 설치된 ‘기증자 존’은 도서관 3층에 마련되어 있으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부문화를 유도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공부서 : 도서관정책과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어려운 여건에서도 ‘책 읽는 도시’의정부시를 함께 만들어 가고 있는 지역서점 대표들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기증식이 아름다운 나눔 문화를 만들어 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앞으로도 의정부시와 지역서점이 상생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제공부서 : 도서관정책과

한편, 이번 기증 이외에도 미국 내에서 아시아 컬렉션을 가장 많이 보유한 하와이 호놀룰루미술관에서 1000여 권의 미술 전문자료를 의정부시미술도서관에 기증할 의사를 밝혀왔다.

도서관의 새로운 플랫폼으로서 첫 사례로 꼽히는 의정부미술도서관은 오는 11월 29일 개관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미술도서관팀(031-828-88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