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書)로 성장한 10년, 희망찬 미래’ 2019 의정부 북 페스티벌 개최
상태바
‘서(書)로 성장한 10년, 희망찬 미래’ 2019 의정부 북 페스티벌 개최
  • 윤영대
  • 승인 2019.09.24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의정부 북 페스티벌
제공부서 : 도서관정책과

책읽는 도시 의정부시가 ‘2019 의정부 북 페스티벌’을  10월 12일오전 11시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은 의정부 북페스티벌은 ‘서(書)로 성장한 10년, 희망찬 미래’라는 주제로 책과 함께 성장한 지난 10년을 공유하고 시민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형태의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책과 함께 하루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공공도서관, 작은도서관, 도서관 독서동아리, 학교 독서동아리, 지역서점 등 민·관이 어우러져 행사를 펼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작가 강연, 올해의 책 전시, 희망 사진전, 걸으며 넘기는 동화책, 동화작가 그림책 1인극, 빛그림 공연, 블라인드 북 큐레이팅, 책 나눔, 북 캠프, 체험 행사 등이 있다. 특히 올해에는 의정부시 초대 올해의 책 ‘나의 아름다운 정원’의 심윤경 작가와의 만남과 ‘오늘 하루 완독하고 싶은 책’을 지참하여 4시간 동안 깊고 진지하게 책만 읽는‘빡독×의정부’프로그램을 실시한다.

9월 24일부터 사전신청을 진행하며 ‘작가강연회’와 ‘빡독×의정부 ’프로그램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그 외 공연 및 참여는 행사당일 선착순으로 표를 배부할 예정이다. 희망사진전은 시민들의 책 읽는 모습이 담긴 사진 파일을 메일(smlove74@korea.kr)로 보내면 전시 후 종이액자에 담아 증정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www.uilib.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도서관정책팀(031-828-8643)으로 문의하면 된다.

 

윤영대 기자 (skfdktj@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