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경(메티스) 작가의 AI아트 그림 전시회 '푸바오의 꿈: 행복의 보물' 성황리 종료
상태바
김유경(메티스) 작가의 AI아트 그림 전시회 '푸바오의 꿈: 행복의 보물' 성황리 종료
  • 박지해
  • 승인 2024.06.18 0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ChatGPT·AI 강사교육협회 협회장 김유경 메티스를 포함한 7인의 동료작가전
​​​​한국ChatGPT·AI 강사교육협회 협회장 김유경 메티스​​​​
​​​​한국ChatGPT·AI 강사교육협회 협회장 김유경 작가 (메티스, 우측 안쪽 3번째)​​​​,
 인사동 하나아트갤러리 

지난 6월 11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종로구 인사동 하나아트 갤러리에서 열린 김유경(메티스) 작가의 전시회 '푸바오의 꿈: 행복의 보물'이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판다 푸바오를 주제로 자연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감성적으로 전달한 작품들이 선보였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도 담아 푸바오를 향한 동물 사랑과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김유경 작가는 푸바오를 통해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이를 통해 행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습니다. 작가의 작품들은 신비로움과 치유의 의미가 담긴 보라색을 중심으로 구성되어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푸바오의 꿈 행복의 눈물,
희망의 빛(Light of Hope)

푸바오가 보라색 대나무 숲에서 평화롭게 잠들어 있는 모습을 레오나르도 다빈치 스타일로 그렸습니다. 푸바오는 따뜻하고 부드러운 빛 속에서 평화롭게 잠들어 있으며, 이 빛은 희망과 평온을 상징합니다. 주변환경은 보라색 톤으로 은은하게 강조되어 마법적이고 위안이 되는 분위기를 더합니다.

 

김유경 작가는 한국ChatGPT·AI 강사교육협회 협회장으로서 AI 활용 코치로도 활동하며, 예술과 기술을 결합한 작품들을 통해 새로운 예술적 지평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AI와 예술의 융합을 통해 미래 예술의 가능성을 탐구하며, 김유경 작가의 독창적인 비전이 돋보인 자리였습니다.

 

꿈 속의 모험
꿈 속의 모험(Dream Adventures)

푸바오가 꿈꾸는 환상적인 모험을 담은 작품입니다. 신비로운 풍경과 푸바오의 호기심 어린 모습은 관람객에게 꿈과 모험의 즐거움을 전달합니다.

 

이번 전시회는 한국ChatGPT·AI 강사교육협회 협회장 김유경 메티스를 포함한 7인의 동료작가들이 참여하여 구성된 작품들을 중심으로 선보였습니다.

김유경 메티스 협회장은 전시회 종료 후 "여러분의 많은 사랑 덕분에 이번 전시회는 다양한 시각과 희망을 품고 마무리 되었습니다.  AI 기술과 예술이 만나 탄생한 창작물들은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었기를 바랍니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AI Chat GPT작가 협회 7인전
한국Chat GPT -AI 강사교육협회, 한국AI작가협회 7인전

 

이번 전시회는 AI 기술이 현대미술에서 차지하는 중요한 위치를 보여주었습니다. 각 작가들은 AI 알고리즘을 통해 새로운 시각적 표현을 시도하며, 예술과 기술의 융합이 어떻게 새로운 창작 가능성을 열어가는지를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AI가 예술 창작에 미치는 다양한 영향을 탐구하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였습니다.

 

김유경(메티스 작가) 인사동 하나아트갤러리 전시회
인사동 하나아트갤러리 전시회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44길, 쌈지길 B1

 

앞으로도 예술과 기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창적인 전시를 통해 시민들에게 영감을 주는 장이 되도록 끊임없이 연구와 노력을 펼치겠습니다. 다음 전시회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라고 작가들은 다음을 기약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