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대전역 동광장에서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상태바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대전역 동광장에서 교통안전 캠페인 펼쳐
  • 홍경석 편집국장
  • 승인 2024.05.28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안전을 지켜야 하는 이유

얼마 전 가수 김호중이 음주 뺑소니 혐의로 구속되어 국민적 충격을 안겼다. 그는 교통사고로 인한 피해자를 살피기는커녕 현장을 달아난 외에도 예정된 공연을 강행시키려 한 행위 등으로 인성부터 잘못됐다는 등 따가운 질시를 자초했다.

그의 비인간적, 후안무치의 행각은 급기야 경북 김천의 '김호중 소리 길'에 대한 철거 목소리까지 잇따르는 등 후폭풍까지 거세다.

김천 시민들은 "그가 구속도 됐고, 범죄인의 길을 그대로 두면 관광지 이미지에 좋지 않을 것 같다"내지 “내 고향인데 부끄럽다" 외에도 "아이들이 보고 배울까 두렵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김호중 길’의 철거를 강력히 요구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의 파렴치한 행각을 보면서 새삼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새삼 곱씹지 않을 수 없다. 교통안전은 우리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교통사고는 인명 피해와 재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으며, 사회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교통안전을 유지하고 사고 발생률을 낮추는 것은 개인뿐만 아니라 국가 전체의 이익에도 큰 도움이 된다. 다음은 교통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몇 가지 이유다.

▶ 인명 및 재산 보호

교통사고는 인명 피해와 재산 손실을 초래한다. 그러므로 교통 안전 대책을 마련함으로써 이러한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다.

▶ 사회적 비용 감소

교통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와 재산 손실은 많은 사회적 비용을 유발한다. 교통 안전 대책을 통해 사고 발생률을 낮추면 이들 비용을 줄일 수 있다.

▶ 환경 보호

교통 안전 대책을 통해 자동차 운행 속도를 줄이고 대기 오염을 방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환경 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 교통 혼잡 완화

교통 안전 대책을 통해 차량 통행량을 조절하고 교통 혼잡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로 인해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더 나은 이동 경험을 누릴 수 있어서 금상첨화다.

따라서 교통안전은 개인과 사회 모두에게 중요한 가치를 제공한다. 정부나 지자체, 기업들은 교통안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과 시스템을 더욱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노력이 필요하다.

또한, 개인도 운전이나 보행 시 안전 규칙을 준수하고 주의를 기울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중요함은 물론이다. 5월 28일 10시부터 대전역 동광장에서 (사)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이래희 이사장)이 주관하는 교통안전 캠페인이 열렸다.

대전시동구청이 주최한 이 행사는 박희조 청장과 이래희 이사장,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회원 등이 모여 대전역을 이용하는 승객들을 대상으로 교통안전의 당위성을 홍보하고 안전운전과 준법정신의 중요함을 전도했다.

한국교통안전시민협회 이래희 이사장은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교통안전을 지켜야 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가장 큰 이유는 자신뿐만 아니라 타인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서입니다.

교통사고는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초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고통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안전을 지키지 않으면 도로상의 혼잡과 교통 체증을 유발할 수 있어 사회적 비용도 증가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는 교통안전을 지키기 위한 규칙과 규정을 준수해야 하며, 운전 중에는 집중력을 유지하고 주변 상황을 잘 파악하여 안전운전을 해야 합니다.

보행자 역시 무단횡단이나 위험한 행동을 하지 않고, 교통안전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우리는 더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를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