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화폐 의정부사랑카드를 애용하세요! 추석명절기념 충전금액 10% 더!
상태바
지역화폐 의정부사랑카드를 애용하세요! 추석명절기념 충전금액 10% 더!
  • 윤영대
  • 승인 2019.07.29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사랑카드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추석명절을 맞아 8·9월 두 달간 의정부 지역화폐인 의정부사랑카드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지급한다.

두 달 연속 40만 원 충전 시 최대 8만 원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지역화폐 사용 전 경기지역화폐 앱을 통해 소득공제 신청을 하면, 연말정산 시 체크카드와 동일한 사용금액 30%의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현재 의정부시 지역화폐 의정부사랑카드는 일반발행 14억 원, 청년배당 등 정책발행 15억 원으로 총 29억 원을 발행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두 달간 10% 인센티브 지급 행사를 통해 발행액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성복 일자리경제과장은 “추석명절을 맞아 두 달 동안 시행되는 10% 인센티브 지급행사가 시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시키고, 골목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며, “지역자금의 선순환 효과로 지역경제를 살릴 수 있는 지역화폐 정책이 원활하게 정착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 지역화폐인 의정부사랑카드는 의정부시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선불형 충전카드로,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1만6천700여 소상공인 점포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연매출 10억 원 이상인 대규모점포, 백화점 등과 유흥‧사행업소 등은 사용이 제한된다.

구매 및 충전은 경기지역화폐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앱) 또는 NH농협은행 11개소에서 가능하며, 사용 가능한 점포 확인은 시 홈페이지 또는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가능하다.

 

윤영대 기자(skfdktj@naver.com)

저작권자 © 하늘터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