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5회 대한민국 장류 발효 대전
상태바
제 5회 대한민국 장류 발효 대전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3.03.29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장 : 발효,젓갈,응용소스,비건 제빵, 전통주 경연
주최 : 한국장류발효인협회,한국치유식품진흥회,대전상권발전위원회
후원 :대한민국국회,농림축산식품부,서울특별시,서울특별시의회,N뉴스통신,고마이계흑차,전순의 기념사업회,Korea전통문화음식연구원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제 5회 대한민국장류 발효대전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제 5회 대한민국장류 발효대전

한국장류발효인협회,한국치유식품진흥회,대전상권발전위원회가 주최하고 대한민국국회,농림축산식품부,서울특별시,서울특별시의회,N뉴스통신,고마이계흑차,전순의 기념사업회,Korea전통문화음식연구원이 후원하는 제 5회 대한민국 장류 발효 대전을 실시한다.

시상내역은 장관상,서울시장상에는 장류 4품목 : 된장,고추장,간장,해산물젓갈, 창작,응용장(젓갈,김치류포함)과 소스 4품목에는 쌈장,육류,떡볶이,찌개 부문이다.

국회농식품위원장상에는 장류 4품목 된장, 고추장, 간장, 창작 응용장(젓갈류,김치류포함) 소스 4품목 쌈장,육류,떡볶이,찌개등 이다.

서울시 의장상 에는 장류 4품목이 해당된다.

한국진흥원상,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상에는 종목별 대상,최우수상,금상 시장을 할 예정이다.

제출 품목인 쌈장 소스 부문은 완제품 쌈장 약 1kg과 레시피 당일 지참 제출해야 하며,부 재료 2인분 준비(야채,오이 당근,배추,양파등 지참)전시용,심사용,시식용을 준비해야 한다.

육류소스 부문은 완제품 소스 약 1kg과 부재료 2인분 시연재료 준비,조리시연,준비물은 주최측은 제공 하지 않는다. 부스타,생수,조리도구지참,전시용,심사용,시식용을 준비해야 한다.

떡볶이소스 부문은 완제품 소스 약1kg 부재료 2인분 시연재료준비,조리시연 준비물은 주최측에서 제공을 하지 않으며,부스타,생수,조리 도구지참(전시용/심사.시식용)해야 한다.

찌게 소스 부문은 완제품 소스 약 1kg, 부재료 2인분 시연재료를 준비하여 조리 시연을 해야한다.

준비물은 '심사'와 '시음'을 할수 있는 양을 준비하여야 하며,심사용과 시식용을 준비한다. 부스타,생수,생수컵,냅킨,조리도구등을 준비해서 갖고 와야 한다.

해산물 젓갈 소스 부문은 완제품 젓갈소스 약 1kg,레시피등  당일 지참 제출 하여야 한다.

2인분의 부재료를 준비하여야 하며,야채,오이,당근,배추,양파등을 지참하되, 전시용/심사.시식용으로 나누어 준비해야 한다.

비건발효 제과제빵 부문은 비건발효제과제빵 10점중 전시용 5점과 시식용 1점을 준비해야 한다.

전통 발효주 부문은 2리터를 준비하되, 1리터는 협회제출,1리터는 심사시 시음용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전병하 회장
전병하 회장

장류발효 소스경연 공통사항으로는 개인전,단체전,모두 참가가 가능하며,단체전 참가자도 개인별 제품을 출품 하며, 출품작은 전시및 시식을 할수 있게 준비를 하여야 한다.

전통발효젓갈 소스 경연은 2023.5.30일까지 접수를 마감하며, 6월 4일 전시 경연을 할예정이다. 6월 4일 10시~11시 까지 쌈장소스,육류소스,해산물 젓갈소스 전시 경연을 진행한다.

11시부터 12시까지는 떡볶이,찌개소스 경연을 진행한다. 시상은 15시~16시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개인별 상장수여 포토존을 이용하여 기념촬영을 동시에 진행한다.

일산 호수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나 상황에 따라 장소가 변경될수 있다.

주관 협회 주소는 【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 50-1, 3층, 한국장류발효인협회】 연락처는 ☎02)-971-5943 이다.

행사장 주소는 『고양시 일산동구 한류월드로 270(장항동)』 이며, 시상은 일산호수공원 분수광장에서 진행할 예정에 있다.

특이사항으로는 2023.5.30일까지  신청 접수 완료 하여야 하며, 6월 4일 시연 후 부산물 등은 본인이 수거하여 처분해야 한다. 조리 도구,세척등은 경연장에서 절대 할수 없다.

행사 참가자는 재료와 도구를 반드시 직접 준비하여  시연을 하여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02-971-5943 / Mobile : 010-2617-5691 대한민국치유식품진흥회와 한국장류발효인 협회로 연락하면 자세하게 안내 받을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