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고(대전상고)이태호 동문 쌍둥이 아들 종헌&승헌 4년제 국립 특수대학교 합격
상태바
우송고(대전상고)이태호 동문 쌍둥이 아들 종헌&승헌 4년제 국립 특수대학교 합격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12.27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학년도 이종헌(유니스트),이승헌(카이스트)합격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29기 동문 이태호
대전 선사유적지 선사복싱관장 이태호 관장(대상29회)
우송고(대전상고)29회 이태호 동문 쌍둥이 아들 국내 국립특수대학교 합격
우송고(대전상고)29회 이태호 동문 쌍둥이 아들 국내 국립특수대학교 합격

대전 선사유적지 인근에서 선사복싱을 운영하고 있는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제 29회 이 태호 동문 쌍둥이 자녀(이종헌,승헌)가 나란히 국내 국립 특수대학교에 당당히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이태호 동문의 고향은 대전 동구 산내쪽이며, 고등학교 시절 가난한 친구와 도시락을 나누어 먹으며 인간적인 정을 나눌줄 아는 동기로서 친구들과의 관계가 원만하여 주변의 친구들에게 멘토(mentor)로서 길라잡이 역할을 해주었다고 주변 친구들의 전언이다.

요즘은 대전 서구 선사유적지 주변 『선사복싱체육관』을 운영하며 미래 복싱 스포츠의 꿈나무를 육성하고 있으며, 생활체육 일환으로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원하는 남녀노소를 고객으로 건전한 국민체육부흥의 역할을 하고 있다.

"대한민국 해병대를 만기 전역하여 다양한 일에 손을 대 사업적인 성공도 있었지만 평상시 좋아하는 스포츠 '복싱'에 매료되어 선사복싱체육관을 운영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우송고(대전상고)동창회 일에 많은 관심을 갖고 도움을 주고 있다"고 전해 준다.

쌍둥이 이종헌 국내 국립특수대학교(유니스트)합격 통지서
쌍둥이 이종헌 국내 국립특수대학교(유니스트)합격 통지서

대전상고 29회 동기 성락준은  "이태호 친구는 본인이 하고자 하는 일에 '선택'과 '집중'을 통해 조그마한 일에도 최선을 다하는 자세로 성공적인 삶을 일구어 가고 있으며, 가까이 있는 주변 사람들에게 항상 솔선수범하는 스포츠맨십을 발휘하고 있는 의리와 소신의 멋진 친구"라고 덕담을 해주었다.

금번 쌍둥이 아들(이종헌,이승헌) 입시와 관련 많은 시간 대화 끝에, 쌍둥이 아들 들이 원하는 적성에 따라 국내 국립 특수대학교 일반 전형으로 지원하게 되었다.

"2022.12.06일 합격자 발표를 하고 보니, 이종헌 아들은 울산과학기술원 유니스트(UNIST)  수시 모집에 최종 합격의 영예를 안았으며,이승헌 아들은 대전 카이스트(KAIST)4년제 국립 대학교 합격 집안의 자랑이 되었다"고 이태호 관장 동기 손창섭(양제) 작명가 께서 전해주었다.

UNIST(유니스트) 국립대학교 경우 4년 내내 영어로 수업을 진행하며,해외 공대로 연수도 보내주고, 나라에서 인재를 만들어 성장시켜주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어 추후 실력과 취업이 차별화 될수 있는 국립 명문대학교라고 설명할수 있다.

또한 KAIST(카이스트)의 경우 국가가 필요로 하는 고급 과학기술 인력을 양성하는 연구중심의 과학기술대학이며, 대한민국 탑클라스 위치에 있는 국립 4년제 특수대학교 이다.

쌍둥이 아들 이승헌 국내 국립 특수대학교 KAIST 합격 증서
쌍둥이 아들 이승헌 국내 국립 특수대학교 KAIST 합격 증서

"이종헌&이승헌은 일란성 쌍둥이가 나란히 국내 국립 특수대학교에  최종 합격하여 주변을 훈훈하게 해주고 있어 29회 동문의 자랑이다"라고 29회 박종일 기별 회장이 전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