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송고(대전상고)제 17회 졸업 50주년 기념축제및 합동 고희연
상태바
우송고(대전상고)제 17회 졸업 50주년 기념축제및 합동 고희연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11.2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7기 회장 전문수 / 재경회장 문길동
추진위원장 김영우
제 31대 총동창회장 박도봉
우송고(대전상고) 교장 강현주,교감 전영석,교무부장 서정화
제 31대 총동창회 집행부 : 서정원수석부회장, 정광모 부회장, 김석규 사무총장, 송병갑 사무처장,김승수 홍보처장, 정진오 재무처장, 신원철 행사처장
국민의례 전문수 17기 회장과 내,외빈
국민의례 전문수 17기 회장과 내,외빈

2022년 11월 17(목)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제 17회 동창회(전문수회장)는 졸업 50주년 기념 및 합동 고희연의 행사를 실시했다.

장소는 대전 유성구 온천북로 77에  위치한 유성 컨벤션웨딩홀에서 오후 5시에 17기 동기생을 비롯한 총동창회 집행부및 각 기수별 회장,내,외빈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이날 참석인사로는 우송고등학교(대전상고)제 31대 박도봉 총동창회장, 모교 강현주 교장, 전영석교감, 서정화 교무부장을 비롯한 정신조 청원장학재단 이사등 내빈 50여명이 이날 행사 축하를 위해 찾아주었다.

행사장을 가득메운 내,외빈
행사장을 가득메운 내,외빈

우선 진행순서는 영접및 이름표 패용(16:00~17:00)은 17기 집행부와 내빈쪽은 송병갑 사무처장을 비롯한 신동길 사무차장,신원철 행사처장,이승규 재무차장이 로비 입구에서 수고를 해주었다.

행사는 제 1 부 기념행사와 제 2부 만찬및 환담으로 진행을 하였다.

내빈창구 집행부 이승규,신동길,신원철, 송병갑 사무처장
내빈창구 집행부 이승규,신동길,신원철, 송병갑 사무처장

 

제 1부에는 동창회기 및 대회기 입장과 전문수 회장의 개회선언, 국민의례(국기에 대한 경례, 애국가제창,순국선열및 앞서가신 은사님과 동문에 대한 묵념),문길동 재경회장의 청원인 헌장 낭독, 김영우 추진위원장의 내빈소개,전문수 제 17기 회장의 기념사가 있었다.

전문수 회장 인사말
전문수 회장 인사말

전문수 회장은 "사상 초유의 코로나 사태로 인해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저희 17회 졸업 50주년 기념및 합동 고희연에 참석해준 모교 강현주 교장,박도봉 총동창회장,선후배 동문께 17회 졸업생을 대표하여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박도봉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선배님들의 가르침인 '선배존경,후배사랑'의 정신을 실천하고, 학교의 명예를 당당히 지킬것이며, 저희 31대 총동창회는 심기일전하여 남은 기간동안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축사를 해주었다.

우송고(대전상고)박도봉 총동창회장 축사
우송고(대전상고)박도봉 총동창회장 축사

 

또한 강현주 교장은 " 모태 대전상고를 시작으로한  우송고등학교는 1954년 개교이래 지금까지 3만 6천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한 명문고로서  그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잘 지키기 위해 100여명의 교직원은 지금도 물샐틈없이 학교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고 있다"고 축사를 해주었다.

모교 강현주 교장 축사
모교 강현주 교장 축사

이어 금번 졸업 50주년 기념행사와 고희연 자리를 준비하기 까지 고생해준 동기생에게 전문수 회장은 감사장과 공로장을 수여해주었다.

아울러 제 17회 동창회에서 준비한 청원동문장학금전달을 정신조 장학재단 이사에게 전달하였으며, 모교발전기금은 강현주 교장에게, 총동창회 발전기금 전달은 박도봉 총동창회장에게 전달하여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나갔다.

제 17회 전문수 회장& 총동창회 김석규 사무총장
제 17회 전문수 회장& 총동창회 김석규 사무총장

 

제 1부 기념행사의 하일라이트인 케이크 커팅 및 축배와 교가제창 졸업 50주년 대회기를 차기 기수인 제 18회 박춘호 회장에게 인계 한후 전문수 회장의 폐회선언을 끝으로 1부 행사를 마쳤다.

이후 제 2부에는 만찬및 환담 시간을 이용해 행운권 추첨등의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준비하여 흥을 돋구고 즐거운 향연을 마음껏 즐겼다.

케이크 컷팅 및 축배
케이크 컷팅 및 축배

 

【학교 상징】

교훈 : 자립,단정,독행

자립 : 자립하려는 의지를 가지고 자기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는 사람이 되려고 노력한다. 자율정신을 기르고 실력 향상에 노력한다.

단정 : 단정한 심신을 통하여 고결한 품성을 기르고 예의바른 사람이 되고자 노력한다. 고운 심성을 기르고 바른 언행으로 행동한다.

독행 : 독행의 실천을 통해 스스로 열심히 배우고 꾸준히 노력하는 사람이 된다. 모든 면에서 성실한 생활과 함께 진취적 기상을 기른다.

교목 : 《소나무》: 소나무는 우리와 친근한 나무로서, 목재,송화가루,솔방울과 솔잎, 그리고 송진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바쳐 인간의 실생활에 도움을 준다.

우송고등학교의 젊은이들은 이러한 소나무(우송)처럼 이 사회에서 꼭 필요로 하는 유능한 인재, 그리고 늘 푸른 정기로 끊임없이 정진하여 미래 세계를 선도하는 우송인으로 나가겠다는 의지를 갖고 있다.

나기선 19기회장, 박도봉 31대 총동창회장,전 29기 윤정섭 고문
나기선 19기회장, 박도봉 31대 총동창회장,전 29기 윤정섭 고문

 

교화 : 《개나리》: 볕이 잘 드는 산기슭에서 자라는 높이 3m 가량의 우리나라 특산인 물푸레나무과의 낙엽 관목으로, 이른 봄에 잎보다 먼저 노란 꽃이 피며, 튀는 열매가 열리는데, 이를 한약에 쓰며 생 울타리로 많이 심는다. 가지는 휘어져 밑으로 드리운다. 언제나 밝은 마음과 맑은 정신으로 몸과 마음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아름다운 우송인의 모습을 상징한다.

교조 : 《솔매》: 힘차면서도 유유한 동작으로 비행하는 매의 모습은,세속사를 관조하는 정신적 승리를 표상한다. 자신의 적성에 맞는 인생을 추구하기 위해서는 고독을 참아낼 줄 알아야 할 뿐 아니라,불같은 정열도 갖추어야 한다.명문 사학을 지향하는 우송고등학교의 젊은이들은 진리를 향한 집요하고 정열적인 태도를 매의 속성에서 배운다.

대상인(우송인)이여 ~ 황소의 뿔처럼 가라 !
대상인(우송인)이여 ~ 황소의 뿔처럼 가라 !

 

【청원인의 헌장】

● 우리는 자랑스러운 청원인 이다.

● 오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명문 대상의 건아 임을 긍지로 여긴다.

● 우리는 항상 자립,단정,독행의 정신으로 자아실현에 힘써 자랑스러운 청원인상의 정립을 위해 젊음을 불태운다.

● 청원인이 가슴은 항상 뜨겁다.

● 끈끈한 '동문애'와 뜨거운 '모교애'는 우리의 자랑이다.

● 의리와 명예를 소중히 여겨, 선배를 존경하고 후배를 사랑하는 청원정신을 실천하며, 모교의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한다.

●닭의 머리가 될지언정 '소의 꼬리'는 되지 않는다.

● 이것이 청원인의 '자존심'이다. 청원인은 언제나 '비굴'하지 않으며, '고난'에도 '좌절'하지 않고,'정의'를 사랑하며,용기와 희망으로 내일의 이상을 향해 오늘을 정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