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순의예술제 대한민국치유식품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전순의예술제 대한민국치유식품경연대회 성료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10.19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원예술제
해원예술제

 

사단법인 한국치유식품진흥회와 한국장류발효인협회가 주최한 조선 세종시대 어의 전순의를 기리는 전순의예술제 대한민국치유식품경연대회가 2022.10.16.일 양평군 두물머리 생태학교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이날 전체 사회는 이경선 선생께서 시조 한복을 곱게 차려 입고 말고 아름다운 천상의 소리를 재현하며 시종 밝은 미소로 명품 사회를 이끌어 주었다.

전순의예술제는 한국 한의학과 식료학의 중시조인  조선 세종조의 어의 전순의선생의 학문적업적과 식료학의 최고서인 산가요록과 식료찬요를 재현하는 국내 유일의 치유식품적경연대회로 자리 메김하고 있다.

전병하 한국치유식품진흥회 회장
전병하 한국치유식품진흥회 회장

 

전국 명인ㆍ명장들이 진설하는 오곡백과와 최고의 음식들이 출품되어 자웅을 겨루는 식품경연대회로서 총 248팀이 출전하여 상금과 교지를 수여받는 식료인들의 아름다운 축제로 수놓아졌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치유식품경연대회. 산가요록 오곡백과 큰상차림 행렬. 전순의추모 예술공연으로 구성되어 다채로운 행사였다.

또한 전순의 어의가 세종때 구현한 세계 최초 한지온실가 임학 농학적 업적을 구현하는 한지공예전시회 대한민국야생화전시회도 성대하게 열렸다. 

해원예술제 행자관련 전병하회장,문수현이사, 이경선사회자등
해원예술제 행자관련 김택근 고문,전병하회장,문수현이사, 천강헌대표,박미나,이경선사회자등

금번 대회를 기획한 전병하 (사)한국치유식품진흥회장은  "전순의예술제를 K푸드의 중심축제로 승화시킴은 물론, 한국치유식품 테마공원을 구현하는 시금석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는 Mobile : 010-2617-569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