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의 중요성
상태바
리더의 중요성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9.29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는 리더를 따르고
20%는 조금만 따르고
40%는 조직의 흐름에 따라 군중심리로 움직이며
나머지 20%는 부정적이고
10%는 회의적이다
김승수
김승수

 

영국의 별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장례식이 몇일 전 있었다. 여왕은 96세의 나이로 서거하여 70년 간 왕위를 지켰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은 특권의식을 공개적으로 드러내거나 이를 남용하는 일이 없었다.

영국인들이 엘리자베스 2세를 정신적 지주로 여기는 이유이다.

여왕은 1939년 2차 세계대전 당시 19세의 공주 신분에도 영국군 여군 부대인 ATS(Auxillary Territorial Service)에 입대해 특혜 없이 훈련을 받고 차량 정비 업무와 운전 등의 업무를 수행하였다.

1993년에는 왕실 운영비용이 막대하게 든다는 논란이 이어지자 자진해서 소득세를 납부하였다.

당시 왕실은 찰스 왕세자에 대한 추문과 윈저성 복구로 인해 한화 기준으로 500억 이상의 천문학적 비용이 드는 등 국민적으로 반감이 확산되던 시기였다.

본래 왕실은 영국왕의 이름으로 모든 세금을 걷는다는 규정으로 인해 납세의 의무가 없었으나 엘리자베스 2세는 국민적 반감을 감지하고 면세특권을 포기함과 동시에 왕실의 일부를 개방하여 국민에게 다가갔다.

2011년에는 과거 식민지로 지배하며 많은 고난을 주었던 아일랜드를 방문해 희생당한 이들에게 사과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하였다.

모든 조직에서 10%는 리더를 따르고

20%는 조금만 따르고

40%는 조직의 흐름에 따라 군중심리로 움직이며,

나머지 20%는 부정적이고 마지막

10%는 매우 회의적입니다.


리더의 솔선수범으로 우선 중도적 인원들을 목표로 다가오게 노력하고 부정적인 인원들을 집중해서 케어한다면 사기가 바닥에 떨어진 조직도 다시 활기차게 바꿀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