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윙크캠페인 실시
상태바
대전광역새일센터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윙크캠페인 실시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9.09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새일센터 김정현 센터장/이경림 부센터장
지역민과 함께하는 윙크캠페인 실시
대전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
대전광역 새일센터 경력단절 여성 W-ink 캠페인 으능정리 문화의 거리
대전광역 새일센터 경력단절 여성 W-ink 캠페인 으능정리 문화의 거리

2022년 9월 7일 경력단절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대전광역시 지역주민과 대전광역 새일센터가 함께  젊음과 소통의 거리 으능정이 문화의 거리에서 윙크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대전을 비롯한 윙크캠페인은  전국 13개 센터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실시하였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시민들과 대전광역 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예방의 날 행사로 여성과 일 그리고 가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W -ink 거리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캠페인 명칭 'W - ink'는 여성(Woman)과 일(Work)를 연결하다(Link)의 합성어로 '여성이 경력을 이어 나간다'라는 뜻이다'라고 말해주었다.

여성 경력 잇기 캠페인 행사
여성 경력 잇기 캠페인 행사

 

대전광역시의 새일센터는  지난 6일 취업 ㆍ창업 ㆍ채용 우수사례 공모전의 수상자에 대해 '코로나 펜더믹 19'로 찾아가는 시상식에 이어 7일 오후에는 대전 문화의 거리 뿌리를 상징하는 으능정이에서  지역새일센터와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동행사를 실시하였다.

아울러 LED차량과 대중교통 버스가 대전지역을 돌면서 '여성 일과 함께  행복한 경력단절 예방' 영상송출과 이미지 홍보로 달리는 경력단절 예방사업 및 W - ink' 캠페인을 전개하면서 여성과 일을 잇는데 필요한 가정과 회사 그리고 사회적 지원및 역할 정립에 대한 인식 변화에 기여를 하게 되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대전광역 새일센터 김정현 센터장(배재대학교 교수)는 "금번 캠페인을 통해 일하는 여성의 어려움과 고충을 지역민이 함께 이해하고 배려하는 것을 넘어 여성의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수 있는 사회적 여건이 마련되어 여성 인재가 사회에 크여 기여하고 쓰임을 받으며 아름답게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대전광역새일센터 이경림 부센터장
대전광역새일센터 이경림 부센터장

이경림 부센터장 또한 "아름다운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책임과 봉사를 한꺼번에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바로 일자리 창출이라며 다가오는 여성 취창업 박람회에 많은 기업과 기관 여성들이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말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