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전여성취ㆍ창업 박람회 대전광역새일센터 서포터즈 회의
상태바
2022 대전여성취ㆍ창업 박람회 대전광역새일센터 서포터즈 회의
  • 김승수 기자
  • 승인 2022.09.05 0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경림 새일센터 부센터장, 조인희 담당
새일센터 서포터즈단 회의
새일센터 서포터즈단 회의

2022년 9월1(목)오후 5시부터 대전광역새일센터 우남관 105-2호에서 대전광역새일센터&대전배재대 ICT융합새일센터,대전광역새일센터 서포터즈단 회의가 있었다.

조인희 담당자 소개로 일정에 대한 안내및 간단한 소개에 이어 대전광역 새일센터 이경림 부센터장의 인사말이 있었다.

이경림부센터장은 " 9월 21(수)에 실시되는 대전여성취창업박람회 관계로 밤잠을 이루지 못하며 성공적인 박람회가 이루어 질수 있도록 각별한 신경을 쓰고 있으나,여러가지 할일들이 산적해 있어서 기대가 되어지는 2022대전여성 취창업 박람회지만 심적인 부담또한 안 갖을수 없어 고민을 많이 하게 된다'고 서두를 이야기 하였다.

이날 서포터즈 회의에서는 김문교 캠방송 회장은 ' 경력단절된 여성들이 좋아 할수 있는 1인크리에이티브 부스를 만들어 보는 것 또한 관심의 대상이 되는 만큼 필요한 사항이 될수 있다"라고 견해를 말해주어 서포터즈단의 호응을 얻었으며, 또 멸치,VLLO,등 동영상제작등 다양한 콘텐츠 개발로 아주 성공적인 취창업 박람회가 되기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였다.

이날 회의안건에는 2022 대전여성취창업 박람회(2022.09.21일 오전 10시~오후 5시)가 대전광역시청 1,2,3층에서 실시하며, 온라인 접수는 09.15(목0~09.30(금)까지 대전여성취창업박람회kr로 온라인 접수를 받는다.

전체 서포터즈단 회의를 주관하는 이경림 부센터장
전체 서포터즈단 회의를 주관하는 이경림 부센터장

첫째, 자신감회복과 자기계발을 위한 이호선 교수의 특강이 오후 1시 30분 부터 대전광역시 시청 3층 대강당에서 실시하며,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둘째, 다문화 고용 포럼과 관련 참가자 전원에게도 기념품 전달이 있을 예정이다.

셋째, 직업심리검사 : 대전고용복지플러스 센터에서 직업선호도 검사, TCI,MBTI,미술심리치료등의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넷째, 자격증 컨설팅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전문자격과 상공회의소 일반자격의 컨설팅을 진행할 예정에 있다.

다섯째,취창업시 이력서에 붙힐 사진촬영을 신청자에 한해 문자로 촬영권을 보내 혼잡 상황을 사전에 차단함과 동시에 꽝없는 이벤트와박람회 주소 남기기,릴레 이응원 챌린지

여섯번째, 당일 운전면허 갱신 발급을 참여자에 한해 실시할 예정에 있다.

희의에 몰두하고 있는 서포터즈단
희의에 몰두하고 있는 서포터즈단

금번 행사를 통해 지역에서 경력이 단절된여성이라든지 취업과 창업을 연결하여 복지국가로서의 면모를 갗주고 전국에서 제일 가는 배재대학교 새일센터의 사회적 봉사 가치를 선양하여 다 같이 여성이 행복한 나라 "내 '일(Job)'을 향해 달려나가는 대전여성의 당당함을 전국적으로 확산하여 새롭게 일하는 여성에게 취창업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뜻에서 아주 의미있는 행사로 입지 구축을 실현해 나갈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